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비산중학교, 장애인식개선 초청 공연 ‘소(笑)음악회’개최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주관 ‘찾아가는 장애인권교육’ 프로그램 지원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 비산중학교(교장 고미정)는 11일 ‘비아토르 앙상블’ 연주단을 초청해 장애인식개선 공연 ‘소(笑)음악회’를 시청각실에서 실시했다.


이번 공연은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주관하는 ‘찾아가는 장애인권교육’ 프로그램 지원 대상교로 선정돼 진행됐다.


공연은 특수교육대상학생이 소속된 반은 시청각실에서 직접 관람하고, 그 외의 학급은 방송 송출로 관람했다. ‘비아토르 앙상블’ 연주단의 피아노, 첼로, 바이올린의 아름다운 협주와 해설이 있는 클래식을 통해 학생들의 장애인권에 대한 인식 및 역량 강화하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공연 관람 후 전교생은 감상문을 작성하는 시간도 가졌다.


고미정 교장은 “이번 공연을 통하여 다양한 학급구성원으로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인식하고 수용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며 “앞으로 학생들이 편견 없이 장애를 받아들이고 배려하는 공동체의 일원으로 학교생활을 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비산중학교는 장애인식개선을 위해 ‘2022 장애이해 및 장애인식개선 교육 계획’을 수립해 장애학생에 대한 올바른 이해와 장애학생에 대한 폭력 예방 및 인권교육을 위해 힘쓰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