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희성초등학교, 찾아오는 뻔뻔(fun-fun)한 음악회와 함께 ‘100회 어린이날’을 축하해요!

경기교육회복 지원사업 연계 어린이날 기념 음악회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 희성초등학교(교장 홍미정)는 올해 선포 100주년을 맞는 어린이날을 기념해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 예술활동 지원 연계 프로그램인 ‘찾아오는 뻔뻔(fun-fun)한 음악회’를 4일 시청각실에서 개최했다.


어린이날 기념 음악회는 2년간 지속된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결손 회복을 위해 경기교육회복 지원사업 중 하나인 ‘사회성 회복을 위한 학생 예술활동 지원’프로그램이다. 희성초 학생들에게 심리적, 정서적 안정을 돕고 문화 감수성을 높이기 위해 마련했으며, 유치원 학생을 비롯한 전교생 및 교직원이 대면 및 비대면으로 관람했다.


이번 음악회에서는 현악 3중주와 성악가의 만남을 바탕으로 엘가의 ‘사랑의 인사’, 비제의 ‘투우사의 노래’ 등 고전음악은 물론 륄리의 ‘젓가락 행진곡’, 만화영화 OST 등 학생들에게 친근한 연주곡을 중심으로 구성했다. 이야기와 음악으로 소통하는 감성 나눔 콘서트를 선보였다.


홍미정 교장은 “어린이날을 맞이하여 학생들의 문화 감수성 함양 및 사회성 회복을 위해 뜻깊은 음악회를 마련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음악을 함께 나누면서 코로나로 힘든 마음을 치유하고 서로를 응원하며 5월 학교 일상회복을 위해 힘을 얻는 뜻깊은 시간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