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회계법인 청인 성광제 고문, 여주시 고향사랑기부금 1천만원 기탁

평소에도 장학회 기부 등 지역사회 공헌활동 꾸준히 이어와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여주시는 지난 11월 4일 오후 5시, 여주시청 2층 시장실에서 회계법인 청인 성광제 고문의 1천만원 고향사랑기부금 기탁식을 가졌다.

 

이날 기탁식에는 성광제 고문과 김민경 상임고문, 여주시청 윤광희 세정과장, 강보경 재산세팀장이 참석했으며, 시장실에서의 티타임과 기념촬영으로 진행됐다.

 

성광제 고문은 “여주 지역 골프장 회계 관련 업무를 수행하며 여주시 세정과의 협조에 깊은 감사를 느꼈다”라며 “세정업무의 투명한 운영과 지역사회 발전에 조금이나마 힘이 되고자 기부에 참여했다”라고 전했다.

 

성광제 고문은 이번 기부에서 고향사랑기부시 제공받는 답례품 수령도 원치 않았으며, 평소에도 각종 정부 지원금 수령을 사양하고 더 어려운 이웃을 돕는 데 앞장서 온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장학회 기부 등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꾸준히 이어오고 있어, 이번 1천만원 기부는 여주시 고향사랑기부제 시행 이후 의미 있는 고액 기부 사례로 평가받고 있다.

 

이충우 여주시장은 “성광제 고문님의 따뜻한 마음과 진심 어린 기부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기탁된 기부금은 고향사랑기부금의 목적에 맞게 투명하고 뜻깊게 사용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회계법인 청인은 2024년 8월 설립된 공인회계사 법인으로, 서울 강남구에 본사를 두고 있다. 기업 및 스타트업 회계감사, 회계 자문, 법인 세무조정 등 전문 회계 서비스를 제공하며 현재 23명의 회계 전문가가 근무 중이다.

 

여주시는 앞으로도 고향사랑기부제 확산을 위한 기부 홍보와 참여 활동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