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국민의힘, 빈틈없는 행정사무감사로 도정 샅샅이 살핀다! 대표단&상임위원장단 ‘2025 행정사무감사’ 대책 회의 개최

백현종 대표의원 “모든 상임위에서 행정사무감사에 전력투구할 수 있도록 총력 지원할 것”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국민의힘(대표의원 백현종)은 5일, 대표단과 상임위원장단이 모인 가운데 ‘2025 행정사무감사 대책 회의’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회의는 7일부터 시작되는 행정사무감사를 앞두고 지난달 20일부터 운영 중인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 현황을 점검하고자 마련됐다.

 

이 자리에는 백현종 대표의원을 비롯해 이용호 총괄수석부대표,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등 대표단과 함께 방성환 농정해양위원장, 허원 건설교통위원장, 이제영 미래과학협력위원장, 이애형 교육행정위원장, 이혜원 기획재정위 부위원장, 윤성근 안전행정위 부위원장, 유영두 문화체육관광위 부위원장, 유영일 도시환경위 부위원장 등 상임위원장단이 참석했다.

 

이용호 총괄수석부대표는 “오늘 회의는 행정사무감사에 앞서 대표단과 상임위원장단 그리고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이 함께 모여 정책 협력과 지원 방안에 대해 심도 있게 논의하고자 마련됐다”며 “서로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주요 국면마다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상호 지원하면서 최고의 실적을 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이한국 수석정책위원장 겸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 총괄본부장은 “지난달 현판식을 시작으로 행정사무감사 종합상황실이 본격 가동됐다”며 “상임위별로 행감 관련 제보가 상황실에 접수되면 각 상임위에 전달해 도정 감사에 적극 활용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유영일 수석대변인은 “11대 도의회의 마지막 행정사무감사인 만큼 모든 의원님들이 남다른 마음가짐으로 임하시는 걸로 안다”며 “지금까지 그래왔듯 한마음으로 똘똘 뭉쳐서 멋진 결과를 낼 수 있도록 대표단과 상임위를 오가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끝으로 백현종 대표의원은 “행정사무감사 준비에 만전을 기하시는 의원님들 노고에 감사함을 표한다”며 “모든 상임위에서 우리 국민의힘 의원님들이 행정사무감사에 전력투구할 수 있도록 정책적 지원에 총력을 기울이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제387회 정례회를 개시한 경기도의회는 11월 7일부터 12월 18일까지 경기도교육청 및 소속기관을 대상으로 2025년 행정사무감사와 2026년도 본예산안, 2025년도 제2회 추가경정예산안 심의를 심도 있게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