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행정혁신과 적극행정으로 시민과 함께 '기분좋은 변화' 서철모 화성시장

-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2022년도 업무계획 보고회’ 진행
- 서 시장, "선제적 대비로 알찬 결실을 맺는 시정을 이끌겠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민선7기 3년간의 주요 성과와 개선점을 뒤돌아보고 4년차 역점 정책의 방향, 내부행정 혁신방안 등을 모색하는 ‘2022년도 업무계획 보고회’를 지난 8월 30일부터 9월 2일까지 진행했다.

 

보고회를 마친 2일 오후 서철모 화성시장은 자신의 페이스북에 "업무계획 보고회를 통해 ‘내일이 더 기대되는 도시, 화성시’라는 슬로건 아래 ‘화성시 지속가능발전 목표’와 연계한 With 코로나 시대, 화성형 그린뉴딜정책, 기후변화 위기대응 및 탄소중립도시 실현 등 변화하는 환경에 걸맞은 2022년도 업무계획을 공유했다"고 밝혔다.

 

이날 서철모 시장은 "코로나19 확산으로 모두 어렵고 힘든 시기이기 때문에 위민행정을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특히 사회취약계층에 대한 지원과 배려가 업무계획에 우선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각별히 신경쓸 것"을 회의 참석자들에게 당부했다.

 

그는 또 자신의 SNS에 "이번 보고회부터 팀 중심의 이그나이트 발표를 도입했다"며,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많은 아이디어가 정책으로 제시되어 2022년 시책사업이 보다 의욕적이고 활발하게 추진될 것"이라고 기대감을 드러냈다.

 

그러면서 "2021년 화성시는 코로나19 상황 속에서도 적극행정을 펼쳐 총 13회의 대외기관 수상 실적을 거두며 도시경쟁력 전국 최고도시의 위상을 지속하고 있다"고 자부하면서, "도시의 대외 위상과 더불어 자원봉사도시로서의 위상을 강화하여 도시의 품격과 내적 성장을 도모한 한 해가 됐다"고 뿌듯해했다.

 

마지막으로 서철모 시장은 "선제적 대비로 알찬 결실을 맺는 시정을 이끌겠다"고 힘주어 말하면서, "2022년에도 내일이 더 기대되는 기분 좋은 변화로 행정 혁신과 적극 행정을 지속하고, 시민참여 기회를 확대하며 시민과 함께 성장하고 발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화성시는 지난 1월 '2020년 통계업무' 진흥유공으로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데 이어 '2020 대한민국 공공디자인대상' 우수상, 특례보증 출연실적 우수기관 선정, 아동친화도시 우수지자체 선정, 2021년 세외수입운영 종합평가 우수상 수상 등의 쾌거를 이뤘다.

 

그 밖에도 사회적기업 육성 우수자치단체 대상, 국가 재난관리 유공 장관상, 전국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저출생 대응 우수시책 경진대회 최우수상, 광역교통시설부담금 우수 시‧군 평가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했고, 2021 대한민국 공공건축상 장관상, 대한민국 지속가능발전대상 대통령상 수상이 향후 예정돼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황의조 몰카 영상 유출한 형수, 1심에서 징역 3년 실형 선고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축구 선수 황의조(31·알라니아스포르)의 사생활을 폭로하고 협박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형수가 1심에서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박준석 부장판사)는 14일 성폭력처벌법상 카메라 등 이용 촬영·반포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형수 A 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하며,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와 3년 간 아동·청소년·장애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도 명령했다. 재판부는 “피해자 황 씨는 유명한 국가대표 축구선수이므로 그런 피해자의 성 관련 영상 사진을 인스타에 유포할 경우 특성상 피해자의 사진과 영상물이 무분별하게 퍼질 것임을 알았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성 관련 영상을 퍼뜨릴 것이라고 협박했다”며 “그 영상들을 끝내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결국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국내외로 광범위 유포되는 결과를 초래하여 죄질이 상당히 무겁다”고 판시했다. 형수 A 씨는 작년 6월 자신이 황 씨의 전 연인이라고 주장하며 황 씨가 다수 여성과 관계를 맺고 여성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동영상을 찍었다는 내용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혐의로 12월 8일 구속기소됐다. 아울러 황 씨에게 ‘풀리면 재밌을 것이다’, ‘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