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의회 김기정 부의장, 망포1동 청소년 캠페인 동참

망포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와 청소년자원봉사단과 함께 노담(No담배) 노주(No酒) 캠페인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의회 김기정 부의장(국민의힘, 영통2,3·망포1,2동)이 10일 망포1동 바르게살기위원회(위원장 최용길)와 청소년자원봉사단 등 10여명과 함께 청소년 보호를 위한 선도 캠페인에 나섰다.


이날 캠페인은 망포중학교 일원에서 하교하는 학생들을 대상으로 청소년 선도 보호 홍보물품을 나눠주며 흡연·음주의 위험성과 금연·금주의 필요성을 홍보하고, 인근 편의점 및 식당에 방문하여 주류·담배 판매 금지, 출입·고용 제한 등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당부했다.


김기정 부의장은 “앞으로도 청소년의 비행과 탈선을 예방하고, 청소년들이 건강하고 안전한 환경에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중장년 인생 2막부터 노년 돌봄까지.. 새해에도 경기도와 함께!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퇴직 이후의 삶을 어떻게 꾸려야 할지 고민하는 중장년부터, 간병과 돌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과 가족까지. 경기도는 올해도 도민이 인생의 전환기에서 새로운 기회를 얻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을 계속해 나간다. 중장년의 인생 2막을 설계하는 행복캠퍼스와 새로운 경험을 지원하는 갭이어 프로그램, 부담은 줄이고 안정성은 높인 라이트잡 일자리, 재도전을 응원하는 취·창업 지원은 물론, 전국 최초 광역 단위 간병비 지원과 AI 안부전화, 위기 상황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돌봄과 긴급복지 핫라인 등 경기도가 베이비부머와 어르신의 일상 가까이에서 준비한 주요 정책들을 소개한다.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 행복캠퍼스’ ‘경기도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퇴직 이후 인생 설계를 고민하거나 교류를 원하는 중장년을 위한 경기도의 원스톱 종합서비스다. 기존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올해부터 이름을 바꿨다. 생애전환교육, 인생재설계상담, 커뮤니티 활동, 사회공헌활동, 일자리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중장년 세대 전용공간을 지원한다. ▲중장년 행복캠퍼스(도) 2곳(수원·고양) ▲중장년 행복캠퍼스(시군) 5곳(화성·양주·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