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시청소년수련관 - 뮤지엄그라운드 MOU체결

‘창의와 인성을 겸비한 청소년의 전인적인 성장을 위한 업무협약’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재)용인시청소년미래재단 용인시청소년수련관과 뮤지엄그라운드는 창의와 인성을 겸비한 건강한 청소년 성장을 위해 공동의 노력을 기울이고자 4월29일 업무협약(MOU)을 맺고 상호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가 바꾼 사회변화 속에 위축된 청소년문화 및 참여활동을 활성화하고 도전적으로 자신의 꿈과 끼를 발산하는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자 각 기관의 특장점을 활용한 공동 마케팅으로 상호시설의 활성화를 도모하는 등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에, 지난 2일부터 오는 5일까지 뮤지엄그라운드(용인시 수지구 소재) 장소를 협조 받아 관내 청소년이 함께 어울리고 서로의 감성을 공유할 수 있는 청소년어울림마당 청소년동아리 경연대회 사전 영상 뮤직비디오 촬영을 실시한다.

이번 활동은 대면과 비대면 활동을 혼합하여 코로나19 지역확산을 예방 하는 동시에 문화예술 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 한다.


용인시청소년수련관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청소년의 문화적 감성계발과 정서순화를 위한 활동의 장이 많이 위축되어 있는 가운데, 다양한 시도를 통해 청소년들의 새로운 문화 창조의 기회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