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따뜻한 마음이 더 따뜻한 마음을 낳는 사회로 나아갔으면.." 서철모 화성시장

URL복사

- 6일, 화성시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취약계층 아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 96개 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아동 대상 최대 300만원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화성시는 6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이제훈 회장)과 ‘취약계층 아동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억 원의 지원금을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에 지정 기탁했다고 밝혔다. 

 

화성시는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대표단체이며, 서철모 시장은 유니세프 아동친화도시 추진 지방정부협의회 회장직을 맡고 있다.

 

이날 서철모 화성시장은 자신의 SNS에 "아동권리 보장은 미래를 가꾸는 일"이라는 제목의 글을 올리면서, "오늘 협약식은 따뜻한 마음이 더 따뜻한 마음을 낳아, 그러한 사회로 한걸음씩 나아가는 계기가 되었으면 좋겠다"고 표명했다.

 

서철모 시장은 이어 "아동은 단순히 보호대상에 머무는 것이 아니라 존엄성과 권리를 지닌 주체이므로, 성인의 눈으로 아동을 바라보지 말고, 성인의 눈으로만 사회를 이끌어서는 안된다"고 규정지으며, "아동의 관점과 입장을 담아내 불공정하고 차별적인 요소를 바로잡는 것이 바로 '함께 사는 사회'의 기본이 되어야 한다"고 역설했다.

 

특히 서 시장은 페이스북을 통해 "우리 주위에는 가정과 사회의 온전한 보호를 받지 못하는 아동이 적지 않다"면서, "가정형편 여부와 무관하게 아동을 권리의 주체로 인식하지 못해 발생하는 권리 침해가 생각보다 많은데, 그런 인식 개선이 함께 이뤄지는 게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일침을 가했다.

 

그러면서 "그런 의미에서 70년 넘게 국내외 아동복지, 아동권익 보장을 위해 활동하고 계신 ‘초록우산 어린이재단’과 ‘유니세프아동친화도시 지방정부협의회’ 회장 자격으로 취약계층 아동을 위한 지정 기탁과 아동권리 보장을 위한 환경 조성을 위해 협약을 맺은 것은 남다른 의미가 있다"며, "나눔의 가치에 공감하는 마음은 보이지 않는 아픔에도 손을 내밀어 우리 사회를 보다 따뜻하고 밝게 만들어 준다"고 강조했다.

 

아울러 서철모 시장은 "아동들이 삶의 변화를 꿈꿀 수 있는 기회와 권리를 보장받을 수 있도록 보다 많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린다"고 덧붙였다.

 

한편 6일 맺어진 본 협약에 따라 초록우산 어린이재단은 96개 지방정부협의회 회원도시에 거주하는 취약계층 아동을 심사하여 학습비용, 양육비용, 의료비용 등 아동의 권리를 침해할 수 있는 사안에 대한 비용으로 아동 1명당 최대 300만원(한 지자체 당 최대 3명)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경찰수업', 최고 8.2%! 뜨거운 관심 입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앙숙' 차태현과 진영의 관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10일(어제) 밤 9시 30분 방송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경찰수업' 2회가 시청률 6.5%(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피도 눈물도 없는 '호랑이 교관' 유동만(차태현 분)이 강선호(진영 분)에게 오리걸음 훈련을 지시하던 순간에는 분당 최고 시청률 8.2%(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흥미진진한 재미를 선사했다. 어제 방송된 2회에서는 날 선 대치를 벌이던 유동만과 강선호의 숨겨진 연결고리가 드러나기 시작, 어디로 튈지 모르는 전개로 모두의 시선을 고정시켰다. 앞서 강선호는 유도장에서 우연히 만난 오강희(정수정 분)에게 한눈에 반했고, 그녀를 따라 경찰이 되겠다는 꿈을 꾸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과거 해킹 현행범과 형사 신분으로 만났던 유동만을 경찰대 면접장에서 재회해 난관을 맞이했다. 조사 중이던 불법 도박사이트를 해킹으로 폭파시킨 강선호에게 앙금을 갖고 있던 유동만은 그에게 '넌 안 돼 인마!'라고 탈락을 선언하기도. 어제 방송에서 두 남자의 양보 없는 신경전이 계속됐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