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강화교육지원청, 소규모 유치원 교사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로 공동교육과정 운영 기반 마련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강화교육지원청은 28일 관내 소규모 유치원 교사를 대상으로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해 이음(공동)교육과정 운영 기반을 마련했다.

 

강화 지역은 유치원의 64.7%가 소규모로 운영되고 있으며 지리적 여건과 유아 수 감소로 교육활동에 어려움이 있다.

 

이에 강화교육지원청은 ‘함께아이’ 이음교육과정을 추진하며 유치원 간 협력체계를 구축하고 유아들에게 보다 다양한 교육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연수는 유아 놀이 중심 교육과정과 연계해 교사의 디지털 교수·학습 도구 활용 역량을 높이고, 공동교육과정을 내실화하고자 마련됐다.

 

연수에서는 한국강사교육협회 강사가 Padlet을 활용한 협업 환경 조성, Canva와 MiriCanvas를 이용한 시각 자료 제작 실습을 지도했다.

 

참여 교사들은 “이번 연수로 협업에 필요한 실질적인 디지털 역량을 높이고 수업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익한 기술을 익혔다”고 말했다.

 

강화교육지원청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치원 간 협력과 교사 전문성 강화를 위한 맞춤형 연수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