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 '제6회 율천포럼'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장안구 율천동 주민자치회는 지난 13일, 사람과 환경이 함께사는 지속가능한 마을을 조성하기 위해 ‘제6회 율천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7월 열린 주민총회에서 율천동 지속가능발전목표가 선포된 후, 주민들은 3개월간 분임토론을 통해 △페트병 재활용 방안 △탄소포인트 가입 홍보 △공유냉장고 활성화 △깃대종 추가 선정 등 평가지표 29개와 마을의제 17개를 발굴했다.


이날 수원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김국 부장의 강연으로 진행된 포럼에서는 분임별로 발굴한 평가지표와 마을의제를 공개하고 의견을 나눠보는 시간을 가졌다.


김 부장은 “다른 마을과 비교 가능하면서도 정량적이고 구체적인 지표가 필요하다. 지속적인 주민 토론회 시간을 통해 평가지표를 수정하는 시간을 갖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찬해 주민자치회장은 “율천동 주민자치회를 구심점으로 단체간 네트워크를 견고히 하여 살기 좋은 율천마을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고, 선은임 율천동장은 “마을주민들의 노력이 결실을 거둘 수 있도록 행정적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