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화성시 봉담도서관, 청소년놀터와 상호 업무협약 체결

청소년 독서문화증진을 위한 지역사회 중심의 협력체계 구축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시문화재단에서 운영하는 봉담도서관은 2일 ‘청소년놀터 봉담점’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


‘청소년놀터 봉담점’은 화성시 여성가족청소년재단에서 운영하는 청소년을 위한 문화공간이다.


협약식에서 봉담도서관과 청소년놀터 봉담점 운영자는 지역의 청소년을 위한 독서문화를 풍성하게 하고, 청소년의 지식 격차 해소 및 복지 향상을 위한 방안을 함께 논의하고 협의했다.


두 기관은 도서 대출 및 기증, 독서 교육 및 홍보 협력, 활동 장소 제공 등 다양한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봉담도서관은 이 달부터 청소년 권장도서 목록을 활용한 ‘책배달’ 서비스를 실시하며, 하반기에는 청소년 독서 교육 프로그램을 지원할 계획이다.


도서관 관계자는 “봉담도서관과 청소년놀터 봉담점 인근에 여러 중‧고등학교가 인접한 장점을 살려 청소년을 위한 지역의 독서 문화 선도를 위해 상호 노력하겠다” 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어촌 안심 여행지, 경남 거제 다대마을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거제도 남쪽 끝자락에서 만나는 조용하고 평화로운 어촌마을입니다. 바다와 함께하는 다양한 체험으로 일상에서 벗어나 특별한 시간을 보낼 수 있습니다. ■ 다대어촌체험휴양마을 추천여행코스 출발! → 거제의 바다학교 갯벌 체험 → 바다와 바람의 극장 바람의 언덕 → 바다 옆 오피스 워케이션 → 바다를 담은 작품 조개공예체험 → 어촌 속 힐링숙소 다대휴양마을 펜션. ① 갯벌 체험 넓고 깨끗한 갯벌에서 다양한 해양생물을 직접 만나볼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함께 갯벌을 배우고 놀 수 있는 최고의 바다 놀이터입니다. 갯벌 속 보물 찾기처럼 짜릿한 시간이 기다립니다. ② 바람의 언덕 탁 트인 바다와 언덕 위 초원이 한눈에 펼쳐집니다. 풍차가 돌아가는 모습이 그림 같은 풍경을 완성합니다. 바다와 하늘, 바람이 만드는 힐링 무대입니다. ③ 워케이션 탁 트인 바다 전망 속에서 일과 휴식을 함께 즐길 수 있습니다. 바닷바람이 머리를 맑게 하고, 창밖 풍경이 영감을 줍니다. 새로운 형태의 휴가와 업무가 결합된 완벽한 공간입니다. ④ 조개공예체험 형형색색의 조개껍질로 나만의 기념품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작고 소중한 바다의 일부를 작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