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서철모 화성시장, "바른 몸가짐에서 바른 마음 자란다"

화성지역사회교육협의회 인문교육원 ‘동락재’.. 겸양의 미덕을 배우는 공간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 화성시 서철모 시장이 12일 자신의 SNS를 통해 "화성지역사회교육협의회에서 개관하는 인문교육원 ‘동락재’는 전통예절교육과 인성교육에 힘쓰는 한편, 선현들의 가르침으로부터 새로움을 창조하며 미래로 나아갈 수 있는 겸양의 미덕을 배우는 공간"이라고 알리며, "바른 몸가짐에서 바른 마음이 나온다"고 제언했다.

 

서철모 화성시장은 이날 자신의 페이스북에 "화성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지난 10년간 건강한 가족, 행복한 지역사회를 만들기 위해 부모교육, 인성교육 등 다양한 교육사업을 추진하며, 가족과 학교, 공동체의 소중함과 의미를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평가했다.

 

그러면서 "공자는 ‘앞날을 결정짓고자 하면 옛것을 공부하라’고 말하며, 옛것을 익히고 그것을 미루어 새로운 것을 익히라는 ‘온고지신(溫故知新)’을 강조했다"면서 "우리 지역에서는 ‘동락재’가 바로 그와 같은 역할을 수행하리라 기대한다"고 언급했다.

 

서 시장은 이어 "사람은 옛것과 새것, 전통과 변화의 조화, 진통 속에 성장과 발전을 거듭하며 살아가는 데 필요한 양식을 얻는다"고 말하면서 "인문(人文)을 ‘삶의 모습이 담긴 사람의 무늬’라고도 표현하는데, 그런 마음의 양식과 현재를 살아갈 양식이 쌓여있는 ‘동락재’에서 삶의 지혜와 혜안을 얻으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화성지역사회교육협의회는 지난 2011년에 창립하여 찾아가는 부모교육사업 및 학교돕기 사업, 평생교육사업 등을 지역사회의 실정과 발맞춰 전개하고 있는 비영리민간단체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日 SMAP 출신 유명 MC의 '성상납' 스캔들로 후지TV까지 휘청~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한국에선 '일본의 유재석'이라고도 불리는 유명MC 나카이 마사히로(中居正広 52세)가 지상파 후지TV 前 아나운서를 후지TV 간부로부터 성상납 받아 성폭행 및 낙태를 종용했다는 사실이 밝혀지면서 연말연시 일본열도가 뜨겁게 달궈졌다. 이 폭로로 인해 후지TV에 투자한 미국의 투자펀드와 일본정부까지 나서서 ‘진실 규명’을 요구하고 있는 데다 일본제철, 토요타자동차 등 80곳에 이르는 대기업들이 무더기로 광고 중단을 선언하면서 후지TV는 그야말로 ‘존폐 위기’에 놓였다는 말까지 나오고 있다. 사건의 발단은 2024년 12월 중순, 특종전문지인 주간문춘이 오랜 기간 일본 연예계의 ‘큰 손’으로 군림해 온 나카이 마사히로에게 후지TV 간부가 지속적으로 신인 여성 아나운서들을 성상납했고, 23년 6월에 와타나베 나기사(渡邊渚 27세) 아나운서가 나카이의 자택에서 성폭행 당했다는 보도로 시작됐다. 이 간부는 3년 전부터 지속적으로 자사의 여성 아나운서들을 초대하여 저녁식사 자리를 빙자해 호텔로 불러들여 나카이를 성접대하도록 종용했다는 내용이다. 그 간부는 저녁식사 자리에 동석한 후 급한 일이 생겼다며 자리를 빠져나가는 방식을 취했다 한다.

중년·신중년뉴스

화성특례시, 찾아가는 경기도 화성시 돌봄의료센터 사업 설명회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화성특례시가 지난 11일 동탄보건소 2층 대강당에서 ‘찾아가는 경기도 화성시 돌봄의료센터 사업’에 대한 사업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화성시 취약계층 지원 사업을 담당하는 공무원 등 관계자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부서 간 협력을 강화해, 방문 의료 서비스가 필요한 대상자를 적극 발굴해 돌봄의료사업으로 연계하는 데 중점을 두고 진행됐다. 1부에서는 ‘찾아가는 돌봄의료센터 사업’의 개요와 2024년 성과 및 2025년 운영 계획을 안내하고, 2부에서는 대상자 발굴 및 의뢰 방법, 서비스 내용 등 세부 사항을 설명한 후 질의응답 시간을 가졌다. ‘찾아가는 경기도 돌봄의료센터 사업’은 지역 주민이 별도 의료기관 방문 없이 거주지에서 건강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의사, 간호사, 사회복지사가 한 팀을 이뤄 방문 의료·간호·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통합 서비스다. 이에 더해 화성시는 방문팀에 물리치료사를 추가로 배치해, 노인의 신체 기능 향상 및 장애인 재활을 위한 특화 물리치료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공준식 화성시동탄보건소장은 “‘찾아가는 돌봄의료센터 사업’은 부서 간 협력이 중요한 사업인 만큼, 이번 설명회를 통해 대상자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