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는 불안·스트레스·우울을 느끼는 코로나19 자가격리자들의 심리회복을 돕고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상담을 제공하기 위해 코로나19 자가격리자 온라인 그룹 치료프로그램 ‘행복톡 마음톡톡’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코로나19 자가격리자(수원시민)를 대상으로 한 ‘행복톡 마음톡톡’은 코로나19 자가격리자에게 다양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지원하며, 코로나19 상황이 종료될 때까지 계속된다.
또한 카카오톡 오픈채팅방에서 정신건강 전문가의 도움을 받을 수 있는 실시간 온라인 상담 및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 등을 제공한다.
이 치료프로그램은 코로나19 자가격리자들이 익명으로 오픈채팅방에 참여해 정신건강 전문의·간호사·사회복지사·임상심리사 등과 상담할 수 있다. 또 질병관리본부·국가트라우마센터·국립정신건강복지센터 등에서 제공한 올바른 정신건강 정보를 공유할 수 있다.
참여자들은 오픈채팅방에서 ‘스트레스 관리(취미 추천하기, 스트레스 해소 방법 공유하기)’, ‘행복했던 기억 꺼내기(행복했던 순간 공유하기’, ‘감사 활동(일상에서 느낀 감사함 표현하기)’ 등을 주제로 미션 활동도 참여 가능하다.
코로나19 자가격리자들에게 오픈채팅방 참여 링크를 문자로 발송하므로, 참여희망자는 문자에 기재된 오픈채팅방 비밀번호 입력 후 참여(입장)하면 된다.
한편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는 평일 오전 9시~오후 6시까지 불안·우울 등 정신적 어려움을 겪는 시민을 대상으로 무료 상담을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