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시, 365일 24시간 민원상담 챗봇 ‘김포톡’ 운영

언제 어디서나 전화·방문없이 궁금한 민원, 바로 해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는 시민 누구나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민원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민원상담 챗봇 서비스 '김포톡'을 운영하고 있다고 밝혔다.

 

'김포톡'은 시민들이 자주 문의하는 행정·생활 민원에 대해 신속하고 정확한 답변을 제공하는 비대면 민원상담 서비스로, 연중무휴 24시간 이용할 수 있다.

 

특히 단순·반복 민원은 즉시 해결하고, 필요한 경우 관련 부서 안내까지 연계해 민원 편의를 크게 높이고 있다.

 

현재 '김포톡'은 ▲관광·문화 ▲교통 ▲환경·공원 ▲보건·복지 ▲세금 ▲경제 ▲건축 ▲민원행정 등 총 9개 분야 300여 건 이상의 상담 지식을 기반으로 운영 중이며, 시민 이용 현황과 민원 수요를 분석해 지속적으로 상담 콘텐츠를 보완·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용 방법은 김포시 홈페이지 우측 하단 또는 모바일 환경에서 접속 QR코드 촬영 및 김포시 카카오톡에 접속 후 '김포톡'을 클릭하고 질문을 입력하면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즉시 상담을 받을 수 있어, 전화 대기나 방문 없이도 필요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김포시 관계자는 “민원상담 챗봇 김포톡은 시민 중심의 디지털 행정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핵심 수단”이라며, “앞으로도 상담 품질 고도화와 서비스 범위 확대를 통해 시민 만족도를 더욱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