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2025 하반기 성남 늘봄전담실장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및 우수사례 나눔

늘봄전담실장 대상 디지털 기반 행정 역량 강화를 통해 늘봄학교의 효율적 운영 지원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2025년 12월 3일, 성남늘봄전담실장 34명(초등32명, 특수2명)을 대상으로 하반기 디지털 역량 강화 연수 및 지구별 우수사례 나눔 협의회를 운영했다.

 

성남교육지원청은 현재 관내 72개 모든 초등학교에 늘봄전담실장 및 늘봄실무인력을 배치하여 늘봄학교의 안정적 정착과 활성화를 위해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이에 단위 학교의 늘봄의 총괄 책임자인 늘봄전담실장을 대상으로 디지털 기반 행정 및 운영 역량 강화하여 늘봄학교를 더욱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토대를 마련하고자 했다.

 

이번 연수에서는 ‘캔바’ 교육을 통해 늘봄 업무에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는 다양한 디지털 활용법을 익혀 늘봄전담실장의 업무 능력을 향상시키는데 중점을 두었다.

 

또한 2025년 한 해 동안 운영된 늘봄학교의 우수사례, 안전관리 방안, 늘봄전담실 운영 방안 등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협의했다. 특히, 다가오는 겨울방학 및 2026년 늘봄학교 프로그램의 질 향상 방안에 대해 심도 있는 의견을 나누며 늘봄학교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모색했다.

 

성남교육지원청 한양수 교육장은 “늘봄학교의 현장 안착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 주신 늘봄전담실 및 학교 현장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교육지원청은 앞으로도 늘봄전담실장 역량 강화와 지속적인 현장 모니터링 등을 통해 학생과 학부모 모두가 만족하는 내실있는 늘봄학교를 만들기 위해 함께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