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용인특례시의회 김희영 의원, 베이커리 전문점을 활용한 백옥쌀 대중화 촉진 방안 마련 촉구

제28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용인특례시의회 김희영 의원(상현1동,상현3동/국민의힘)은 30일 제282회 임시회 제3차 본회의 5분 자유발언을 통해 베이커리 전문점을 활용한 백옥쌀 대중화 촉진 방안 마련을 촉구했다.

 

김 의원은 우리나라는 작년 국민 1인당 쌀 56.4㎏을 소비했는데, 1인이 하루에 한 공기의 밥도 먹고 있지 않는 쌀 최저 소비시대라고 언급했다.

 

이어, 용인의 많은 베이커리 전문점을 활용한 백옥쌀 쌀빵의 대중화를 위해 쌀빵 페스티벌, 쌀빵 경진대회 등의 개최를 제안하며 공모사업의 적극적인 참여를 독려했다.

 

올해 농림진흥청은 가루쌀 생산을 확대하고 쌀 가공산업 활성화와 쌀소비 촉진 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데, 특히 농림축산식품부와 함께 '우리쌀빵 기능경진대회', '가루쌀 제과제빵 경진대회' 등을 개최해 신메뉴 개발에 앞장서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경기도는 '전국 쌀베이킹콘테스트', '경기쌀빵전'을 개최하고, 경기쌀 빵지도를 제작하는 등 쌀소비 촉진에 적극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행안부 자료에 따르면 용인시는 229개 시군구 지자체 중에 8번째로 많은 빵집들이 운영되고 있고 경기연구원에서는 도내 식품산업 관련 기업과 공장이 가장 많은 것으로 조사됐다며, 풍부한 인프라를 바탕으로 우수한 관내 빵집을 거점으로 백옥쌀 쌀빵과 지역 농산물로 만든 다양한 빵들을 판매한다면 쌀소비 촉진뿐 아니라 지역 관광 활성화라는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다고 주장했다.

 

많은 지자체가 지역쌀을 활용한 쌀빵 및 상품 개발로 농촌진흥청의 특산자원 융복합기술지원 공모사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용인도 이러한 노력이 필요할 때임을 강조했다.

 

전국 유명빵집을 성지순례하듯 방문하는 ‘빵지순례’가 새로운 식도락 트렌드로 자리잡고 있다며 쌀빵을 포함한 용인시 제과 제빵 활성화를 위한 노력은 백옥쌀과 주요 농산물을 안정적으로 소비시킬 수 있는 매개가 되고 미식 지역관광에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주장했다.

 

또한, 쌀빵 기능경진대회 개최를 통한 쌀빵 레시피 개발과 백옥쌀과 지역농산물의 소비 촉진을 위한 공모사업 참여, 용인시민의 날을 통한 제과 제빵 사업 페스티벌 개최를 통한 지역 축제 개발로 지역 경제 활성화와 일자리 창출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을 촉구했다.

 

끝으로, 서울시 먹거리 창업센터의 성공사례를 살펴보고, 도농 복합도시인 용인시의 장점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공간지원사업과 전문가 멘토링사업, 연구개발 지원 등을 통해 용인 미래 먹거리 사업 개발 강화에 지역 협력네트워크 체계를 구축할 것을 강력히 촉구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눈 가리고 아웅" 김호중의 수상한 뺑소니 대리출석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트로트 가수 김호중(33)이 지난 9일 밤 서울 신사동의 한 도로에서 중앙선을 침범해 마주 오던 택시를 들이받고 도주한 혐의를 받고 있는 가운데 경찰출석을 매니저 A 씨에게 대리출석 시켰다는 사실마저 알려져 논란을 일으키고 있다. 이 사고 이후 김호중 소속사 관계자는 자신이 차를 운전했다고 자수했으나, 경찰 조사결과 운전자는 가수 김호중이었던 것으로 확인됐다. 운전자 김호중은 9일 오후 11시 40분께 사고를 낸 후 다음날 경찰출석 통보를 받았으나, 사고 17시간이 지난 후에야 경찰에 출석, 음주 측정결과 알코올 수치는 나오지 않았다. 이렇듯 뺑소니와 운전자 바꿔치기 의혹을 받고 있는 김호중에 대해 경찰이 강제수사에 착수했다. 경찰은 ▼교통사고 후 도주한 이유, ▼옆자리에 타고있던 동승자는 누구였으며, 왜 운전을 말리지 않았나, ▼매니저가 김호중의 옷까지 바꿔입고 대신 자수를 한 경위 ▼2억의 고가의 신차에 블랙박스 메모리카드가 없다고 한 사실 등의 조사에 집중적으로 추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특히 김호중이 경찰의 출석통보를 받고도 사고 17시간이 지나서야 출석한 것은 음주운전의 가능성도 배제할 수 없다는 게 경찰 입장이다. 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