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시, ‘아동양육 긴급돌봄 지원금 40만원’ 9일부터 온라인 신청

만 7세부터 12세까지 성남시 아동 대상, 방문 신청은 20일부터 가능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성남시는 만 7세부터 12세까지 성남시에 거주하는 아동에게 1인당 40만원씩 지급하는 ‘아동양육 긴급돌봄 지원’ 신청을 오는 9일부터 온라인으로 접수 받는다. 방문 신청은 오는 20일부터 가능하다.

성남시는 코로나19로 인해 보건물품 구매증가, 긴급돌봄 필요 등 아동양육가구의 경제적 부담을 덜어주고자 기존 아동수당 지급대상자 이외 만 7세이상 12세이하 아동까지 지급 대상자를 확대 결정했다.

이번 지원을 위해 시는 추경 예산으로 확보한 204억원을 투입했다.

3월 31일 24시 이전부터 신청일 현재까지 성남시에 주민등록이 되어있는 만 7세 이상 12세 이하 아동을 대상으로 1인당 40만원을 성남사랑상품권나 아동수당 체크카드로 일괄 지급한다.

카드 사용기한은 5년이다온라인 신청은 4월 9일부터 4월 19일까지 성남시청 홈페이지에 접속해 아동부모가 신청하면 되고 공적마스크 판매와 동일한 방식의 5부제로 신청을 받는다.

신청자 출생년도 끝자리가 1·6은 월요일 2·7은 화요일 3·8은 수요일 4·9는 목요일 5·0는 금요일이고 토요일은 홀수, 일요일은 짝수가 신청할 수 있다.

이 때 핸드폰 인증 절차를 거친다.

또한 방문 신청은 4월 20일부터 5월 29일까지 3월 31일 기준 주소지 동 행정복지센터에 평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 이전에 방문 신청하면 된다.

역시 5부제 신청 방식을 적용한다.

본인은 신분증을 지참 후 신청서를 작성하고 대리인일 경우에는 위임자와 신청인 신분증 모두를 지참해 신청서와 위임장을 작성해야 한다.

온라인 신청자는 4월 24일 이후 성남사랑상품권을 직접 성남시 내 동 행정복지센터를 방문 수령해야 하며 성남시 아동수당 체크카드 신청자는 신청 후 20일 후에 카드에 포인트로 지급된다.

방문 신청자는 신청과 동시에 즉시 카드가 지급 된다.

한편 기존에 아동수당을 지급 받고 있는 만 7세 미만의 아동 4만4천여명에게도 1인당 40만원씩 아동돌봄쿠폰이 4월 13일 경 지급된다.

별도의 신청 절차 없이 이미 보유하고 있는 성남시 아동수당 체크카드에 지급된다.

단, 아동수당 신청자 중 카드 미발급자나 3월 신규 출생아는 아동수당 체크카드를 신청하면 이후 아동수당 지급 다음날에 지급된다.

성남사랑상품권 및 성남시 아동수당 체크카드는 백화점, 대형마트 등 제한업종을 제외한 성남시 관내 4만7천여개 신용카드 가맹점에서 편리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관련기사

93건의 관련기사 더보기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눈이 오면 더 아름다운 곳' 경기도 설경 여행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겨울 풍경의 백미는 단연 설경이다. 온 세상이 하얗게 덮이는 순간은 동화 같은 장면이자, 지친 마음을 잠시 쉬게 하는 풍경이기도 하다. 들판과 나뭇가지 위에 내려앉은 눈은 차가운 겨울 땅 위에 피어난 꽃처럼 느껴진다. 고요하고 평화로운 설경 속에서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는 것은 어떨까. 길게만 느껴졌던 겨울도 어느새 끝자락에 다다랐다. 하얀 눈이 내리면 평소보다 더 아름다운 경기도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설산 속에 안긴 ‘의정부 망월사’ 망월사는 도봉산의 품에 아늑하게 안겨 있는 절로, 의정부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망월사‘라는 이름은 달을 바라보는 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주 먼 옛날 신라 시대에 이곳에서 신라의 수도였던 경주(월성)를 바라보며 나라의 평화를 빌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그 이름처럼 이곳은 높고 깊은 산속에 자리해 세상을 멀리 내려다보는 특별한 즐거움을 준다. 산 중턱에 세워진 사찰이라 전각 대부분이 계단들 사이를 오가며 세워져 있다. 덕분에 눈이 오는 날에는 조금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하얀 눈에 덮인 기와지붕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범종각에서 바라보는 영산전 설경이 매우 아름답다. 눈 덮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