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문화체육관광부, ‘이번 주말 여기 어때?’…10월 여행지 추천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본격적인 단풍철입니다.

갈수록 짧아지는 가을이 아쉬운 마음을 이번 주말 나들이로 채워보시는 건 어떨까요?

볕 좋고 빛깔 고운 국내 여행지를 소개합니다!


◆ 강원 정선 민둥산


가을바람에 일렁이는 눈부신 억새밭.

‘가을 풍경’하면 떠오르는 아름다운 광경이 10월의 정선 민둥산 꼭대기에 펼쳐집니다.

전국 5대 억새 군락지 중 하나인 민둥산은 선선한 바람과 함께 등산도 즐길 수 있는 일석이조의 여행지!

11월 13일까지 억새축제가 이어지니, 가을 정취를 제대로 느껴보세요.

- 강원도 정선군 남면 무릉리 784-7


◆ 경기 남양주 광릉숲길


봉선사에서 시작해 국립수목원 입구까지 이어진 광릉숲길 산책로.

잘 정돈된 데크길을 따라 걸으며 빛깔 고운 숲의 가을을 만끽할 수 있습니다.

돌담정원, 습지정원, 산새소리정원 등 주제가 있는 코스들이 걷는 즐거움을 더욱 크고 즐겁게 만들어줍니다.

자연 그대로의 모습이 가장 큰 매력인 곳입니다.

- 경기도 남양주시 진접읍 부평리 산99-60


◆ 충청 보은 말티고개


충북 보은의 속리산 길목에 있는 말티고개는 가을 단풍을 제대로 즐길 수 있는 명소입니다.

특히, 굽이굽이 고갯길을 지나 만나는 전망대에서 보는 말티고개는 길과 단풍이 어우러져 만들어낸 풍경이 일품!

이외에도 소나무 숲길을 걸어 마주치는 법주사의 웅장한 모습도 놓치지 마세요!

- 충청북도 보은군 장안면 장재리 산4-14(말티재 전망대)


◆ 전라 담양 관방제림


담양의 관방제림은 관방천을 따라 이어지는 긴 둑길입니다.

특히, 2km 정도 되는 숲길은 나무가 빼곡하게 들어서 가을이면 울긋불긋 단풍이 장관!

2004년 산림청 주최 ‘아름다운 숲 전국대회’ 대상을 수상하기도 했습니다.

자전거를 타거나 천천히 걸으며 여유롭게 가을의 낭만을 즐기기에 제격!

- 전라남도 담양군 담양읍 객사7길 37


◆ 경상 합천 신소양체육공원


가을이면 방방곡곡에서 핑크뮬리의 붉은 물결이 넘실대죠!

합천 신소양체육공원은 사진 찍기 좋은 곳으로 손꼽힙니다.

어디에 서서 찍어도 ‘인생샷’이 되는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구절초, 코스모스, 국화 등 다양한 가을꽃도 함께 만나볼 수 있어 가을 나들이 장소로 추천!

- 경상남도 합천군 합천읍 합천대로 2971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2025 여주오곡나루축제’ 10월 31일 개최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남한강이 황금빛으로 물드는 계절 가을, 여주의 대표 축제인 ‘2025 여주오곡나루축제’가 오는 10월 31일부터 11월 2일까지 3일간 신륵사 관광단지 일원에서 개최된다. 여주오곡나루축제는 경기대표관광축제로서 매년 수십만 명의 발길을 모으며 전통과 현대가 어우러진 가을 축제의 진수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무대·개막 의전·초대가수가 없는 ‘3무(無) 축제’라는 차별화된 정체성을 지닌다. 시민이 주인공이 되어 함께 만들어가는 축제이기에 지역 공동체의 힘을 느낄 수 있으며 자발적인 참여가 축제를 더욱 특별하게 만든다. 올해 축제는 “여주의 전통과 풍요를 담은 글로벌 축제”를 주제로, 기존 대표 프로그램에 글로벌 교류와 디지털 혁신을 더해 한층 풍성하게 업그레이드된다. ■ 세계와 연결되는 여주, 글로벌 & 스마트 문화관광축제로 도약 올해 축제는 지역을 넘어 세계와 소통하는 글로벌 문화관광축제로의 도약에 중점을 두고 있다. 경기관광공사와의 협력을 통해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등 동남아 관광객 대상 여주 관광상품이 개발되어 외국인 방문객 유치를 추진한다. 아울러 싱가포르 공영방송 Mediacorp이 여주오곡나루축제를 배경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