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 소관부서 주요업무 추진실적 점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의회 복지안전위원회는 제362회 임시회가 열리고 있는 가운데 18일 상임위 회의실에서 복지여성국 소관 부서의 2021년도 주요업무 추진실적을 점검하고, 동의안 등 안건을 심사했다.


디지털 기기 사용에 불편을 겪는 노인들을 위한 교육 사업인 ‘시니어 스마트 매니저 운영’과 관련하여 이희승 의원(더불어민주당, 영통2·3·망포1·2동)은 “현재 국민연금공단과 동 행정복지센터 7개소에서만 활동을 하고 있는데, 4개 구청과도 연계하여 경로당까지도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청했다.


박명규 의원(더불어민주당, 정자1·2·3동)은 “무더위쉼터 운영에 있어 시에서 기준을 세워 운영지침을 적용하는 것이 아닌, 희망하는 경로당에 한해 운영되다보니 지역별 어르신 간 갈등이 생긴다”며, “동절기에는 코로나19 대응지침을 적극 해석하여, 경로당이 운영될 수 있게 고민해 달라”고 제안했다.


찾아가는 시민 대상 성인지 교육에 대해 최영옥 의원(더불어민주당, 원천·영통1동)은 “성인지 교육은 성에 대한 의식을 바꾸는 것인데, 한 번의 교육으로 바뀌는 것이 아니다”라며, “강사 개인도 정체성에 대한 고민이 많은데, 이들을 다시 주민 대상 강사로 활용하는 것이 시민들의 인식 전환으로 확장될 수 있을지 우려된다”고 말했다.


이어 농업 치유프로그램인 수원형 케어팜 사업에 대해 조미옥 의원(더불어민주당, 금곡·입북동)은 “사업이 어르신들에게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며, “내년 특례시를 대비해 미래 노인정책 방향 중 하나로 더욱 확대 운영될 수 있도록 노력해 달라”고 당부했다.


박태원 의원(국민의힘, 평·호매실동)은 “의가사 제대의 경우에도 국가보훈대상자 예우와 지원에 차별이 없도록 시 차원에서 검토해 달라”며, “국방의 의무는 다 같은데, 유공자 보훈제도에 차별을 두어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한원찬 의원(국민의힘, 지·우만1·2·행궁·인계동)은 “동 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 담당자들이 늘어나는 복지정책과 코로나19 대응으로 업무가 폭증하여 힘들어 하고 있다”며, “사회복지 정책을 전반적으로 재검토하여 일선에서부터 변화할 수 있는 것들을 모아 사례를 분석하고, 근로환경 개선, 인력수급 등 처우가 보장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조명자 의원(더불어민주당, 세류1·2·3·권선1동)은 “장애인 시설 건립은 늘 갈등에 부딪치게 되는데, 예산이 없다고만 무마하지 말고 동 행정복지센터를 건립할 때 그 안에 시립어린이집 뿐만 아니라 장애인 주간보호시설도 함께 설계해 달라”고 제안하며, “사회적 갈등이 아닌 설득의 문제라고 생각한다”고 덧붙였다.


이미경 위원장(더불어민주당, 영통2·3·망포1·2동)은 “일반 시민에 대한 장애인 인식 개선 교육도 필요하지만, 정부가 ‘탈시설 장애인 로드맵’을 발표했듯이 장애인과 가족 스스로가 족쇄에 묶이지 않게 여러 성공 사례를 바탕으로 인식 개선과 이해를 도와야 한다”고 제언했다.


이어 위원회는 시장이 제출한 ‘수원시 가족여성회관 공공위탁 재계약 동의안’은 일부 문구를 수정하여 가결됐고, ‘수원동부육아종합지원센터 민간위탁 운영 동의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이날 심사한 안건은 회기 마지막 날인 21일 제2차 본회의에서 최종 의결된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황의조 몰카 영상 유출한 형수, 1심에서 징역 3년 실형 선고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축구 선수 황의조(31·알라니아스포르)의 사생활을 폭로하고 협박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형수가 1심에서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박준석 부장판사)는 14일 성폭력처벌법상 카메라 등 이용 촬영·반포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형수 A 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하며,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와 3년 간 아동·청소년·장애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도 명령했다. 재판부는 “피해자 황 씨는 유명한 국가대표 축구선수이므로 그런 피해자의 성 관련 영상 사진을 인스타에 유포할 경우 특성상 피해자의 사진과 영상물이 무분별하게 퍼질 것임을 알았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성 관련 영상을 퍼뜨릴 것이라고 협박했다”며 “그 영상들을 끝내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결국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국내외로 광범위 유포되는 결과를 초래하여 죄질이 상당히 무겁다”고 판시했다. 형수 A 씨는 작년 6월 자신이 황 씨의 전 연인이라고 주장하며 황 씨가 다수 여성과 관계를 맺고 여성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동영상을 찍었다는 내용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혐의로 12월 8일 구속기소됐다. 아울러 황 씨에게 ‘풀리면 재밌을 것이다’, ‘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