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 추석명절 나눔실천 유공자 표창 전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장안구 조원1동은 지난 13일, 어려운 이웃을 위해 꾸준히 나눔을 실천하는 후원자에게 ‘이웃나눔 실천 유공’ 수원시장 표창을 전달했다.


이날 표창을 받은 할머니손순대 김형식 대표는 지난 14년간 조원1동 자문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설과 추석 명절 소외되기 쉬운 취약계층에 성금을 기탁하여 온정이 넘치는 조원1동을 만드는 데 기여했다. 특히, 이번 추석에는 코로나19로 인해 생활이 어려워진 소상공인에게 지원된 금액 중 100만원을 기부하여 나눔의 의미를 더했다.


표창을 받은 김형식 위원은 “이렇게 뜻깊은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하며, 지역사회 어려운 이웃을 위한 나눔에 동참하는 손길이 많아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김근태 조원1동장은 “어려운 시기임에도 불구하고 기부를 실천해주신 김형식 위원님의 따뜻한 사랑에 감사드린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문화도시 수원 반려동물 문화행사 '같이가개'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문화재단(대표이사 오영균)이 오는 10월 19일 일요일 복합문화공간 111CM 야외에서 반려동물 문화행사 '같이가개'를 개최한다. '같이가개'는 문화도시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운영되는 행사이다. 반려동물과 관련된 시민참여형 문화행사를 통해 해마다 증가하는 반려인과 비반려인의 교류를 확대하고, 도심 속 외로움을 문화적으로 완화하여 ‘다정한 도시, 다양성의 도시 수원’의 가치를 실현하고자 하는 취지를 담고 있다. △ 전문가 토크콘서트 : 설채현 수의사 & 이웅종 교수 특강 메인 프로그램으로는 ‘올바른 반려문화, 따뜻한 도시의 시작’을 주제로 반려동물 분야 대표 전문가인 설채현 수의사와 이웅종 교수가 진행하는 토크콘서트가 있다. 두 전문가는 급변하는 반려문화 속에서 우리가 갖춰야 할 올바른 인식과 책임 있는 반려생활, 또한 사람과 반려동물 모두가 함께 행복할 수 있는 공존 방법을 주제로 시민들과 소통형 강연을 진행하고, 실습 교육도 함께 펼칠 예정이다. △ 공연 & 체험 & 마켓부스 : 수원시 매너견 퍼포먼스, 반려가족 레크리에이션 등 행사장에서는 수원시의 매너견 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반려견들이 선보이는 ‘매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