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인천시, 가상현실부터 현실 속 아동보호에 이어 섬 여행까지!

URL복사

2021 제3회 상상e가득 시정 경연대회 우수제안 시상식 개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인천광역시는 9월 9일 인천시청 공감회의실에서 ‘제3회 상상e가득 시정경연대회 시상식’을 개최해 우수제안으로 선정된 7팀에게 상장을 수여했다고 밝혔다.


시는 공직자들의 시정에 대한 노하우를 활용해 시정에 필요한 실질적인 정책대안을 발굴하고자‘코로나19 극복과 인천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로 올해 3회째를 맞이하는 ‘상상e가득 시정경연대회’를 진행했다.


이번 시정경연대회는 보다 폭넓은 제안발굴을 위해 군·구 직원까지 참여를 확대했고, 실효성 있는 시책발굴을 위해 1차 부서심사, 2차 온라인심사, 3차 전문가심사 등 창의성 위주의 평가에서 실시가능성 위주의 심도 있는 심사를 통해 최종 7팀의 우수제안이 선정됐다.


이날 1등으로 선정된 최준호 소통기획담당관실 주무관이 제안한 ‘가상현실 게임 「제페토」연계 인천광역시 홍보’는 코로나19 이후 새롭게 변화되는 언텍트 마케팅 환경에서 MZ세대 대상으로 도시브랜드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다는 점에서 부서 및 전문가 평가 모두 좋은 점수를 받았다.


이밖에 ‘이음카드 연계를 통한 각종 지원 대책 홍보강화’,‘아동학대 조기신고 유도를 위한 칠드런세이버 실시’,‘인천시 3T 섬 투어 지원 사업’등 참신하고 다양한 아이디어가 우수제안으로 선정됐다.


박남춘 시장은“이번 공모전 주제인‘코로나 19 극복과 인천의 새로운 도약’이라는 주제에 맞게 채택된 다양한 실효성 있는 제안들을 정책적으로 해석해 효율적으로 시정에 반영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경찰수업', 최고 8.2%! 뜨거운 관심 입증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 경신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앙숙' 차태현과 진영의 관계에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10일(어제) 밤 9시 30분 방송된 KBS 2TV 새 월화드라마 '경찰수업' 2회가 시청률 6.5%(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로 자체 최고 시청률을 경신, 시청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입증했다. 특히 피도 눈물도 없는 '호랑이 교관' 유동만(차태현 분)이 강선호(진영 분)에게 오리걸음 훈련을 지시하던 순간에는 분당 최고 시청률 8.2%(닐슨코리아 제공, 전국 기준)를 기록하며 흥미진진한 재미를 선사했다. 어제 방송된 2회에서는 날 선 대치를 벌이던 유동만과 강선호의 숨겨진 연결고리가 드러나기 시작, 어디로 튈지 모르는 전개로 모두의 시선을 고정시켰다. 앞서 강선호는 유도장에서 우연히 만난 오강희(정수정 분)에게 한눈에 반했고, 그녀를 따라 경찰이 되겠다는 꿈을 꾸기 시작했다. 그러나 그는 과거 해킹 현행범과 형사 신분으로 만났던 유동만을 경찰대 면접장에서 재회해 난관을 맞이했다. 조사 중이던 불법 도박사이트를 해킹으로 폭파시킨 강선호에게 앙금을 갖고 있던 유동만은 그에게 '넌 안 돼 인마!'라고 탈락을 선언하기도. 어제 방송에서 두 남자의 양보 없는 신경전이 계속됐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사람과 반려견이 모두 행복한 경기도, 하천변에 ‘반려견 야외쉼터’ 설치한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추진하고 있는 반려견 친화 사업이 하천변 야외쉼터 조성 사업으로 확대될 전망이다. 경기도는 올해부터 하천변을 반려견과 함께 이용하는 도민들을 위해 하천 산책로에 반려견과 함께할 수 있는 야외쉼터를 조성하는 내용의 ‘하천 산책로 반려견 야외쉼터 조성’ 시범사업을 추진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시범사업은 반려견이 마음 놓고 뛰어놀 수 있는 공간을 조성해 하천변을 반려견 가족 친화적인 공간으로 만드는 한편, 사람과 반려견 간 예기치 못한 접촉으로 발생할 수 있는 갈등을 예방하는데 목적을 뒀다. 하천 산책로 반려견 야외쉼터는 도내 하천변에 있는 둔치 및 국·공유지, 폐천부지 등을 활용해 아파트 놀이터 2배 규모로 만든다는 구상이다. 시범사업으로 총 2곳을 만들 예정으로, 현재 공사 중인 하천 1곳을 선정해 올해 내에 설치를 완료하고, 나머지 1곳은 현재 설계 중인 하천을 선정해 내년도에 설치할 계획이다. 이를 위해 총 1억 원의 사업비를 투자할 예정이며, 이번 시범사업 실시 후 도민 만족도에 따라 향후 사업 확대 여부를 검토할 방침이다. 또한 세부적인 시설 등은 사업 추진 과정에서 관련 전문가 및 실제 수요자인 도민들의 의견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