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시흥시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 100번째 정기후원자에 후원증서 전달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정왕본동행정복지센터는 7월 28일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 100번째 정기후원자에게 ‘후원증서’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 날 전달식에는 100번째 정기후원자인 한테크생활건강(주) 윤진수 대표와 오을근 정왕본동장,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혜숙 민간위원장, 홍순복 미미적십자 회장, 맞춤형복지팀장 등이 함께했다.


100번째 정기후원자인 한테크생활건강(주) 윤진수 대표는 시흥시1%복지재단 이사 및 기업인협의회 이사로 활동하고 있으며, 시흥시 적십자봉사회에도 꾸준히 나눔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한편, 정왕본동 행정복지센터와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우리지역의 어려운 이웃을 우리 스스로 돕자는 취지하에 ‘협의체 기금 정기 후원자 모집’에 초점을 맞추고 유관단체 홍보 및 지역자원발굴 캠페인을 통해 주민을 대상으로 홍보를 적극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기존 정기후원자에게 후원증서와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의 활동 내용을 담은 홍보안내문을 전달해 지속적인 후원을 할 수 있도록 독려하고 있다.


그 결과 올해 초 42명이던 정기후원자가 불과 6개월 남짓한 기간 동안 100명으로 늘어나게 됐으며, 매월 입금되는 정기후원금 역시 올해 초 월 56만 원에서 현재는 월 132만원으로 늘어났다.


주민들의 자발적 참여로 모인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금은 지역특화사업을 통해 정왕본동의 어려운 취약계층을 위해 사용되고 있다.


매월 거동이 힘든 취약계층 20가구에 주1회 4종의 반찬을 배달하는 ‘사랑의 반찬 배달서비스’, 바퀴벌레가 많은 주거취약계층 100가구를 위한 ‘소독지원 서비스’, 코로나-19로 외출이 힘든 취약계층 200가구에 열무김치, 된장, 고추장 등의 건강먹거리를 지원한 ‘코로나-19극복 프로젝트’, 무더위로 힘든 취약계층 50가구에 선풍기를 지원한 ‘시원한 여름나기 선풍기지원사업’ 등의 특화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김혜숙 정왕본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장은 “정왕본동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에 공공기관과 유관단체, 지역 주민 등이 하나가 되어 뜻을 같이 했다는데 의미를 두고 싶다. 앞으로도 200번쨰, 300번째 정기후원자가 나올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오을근 정왕본동장은 “코로나19 등으로 모두가 어려운 시기에 이렇게 많은 주민분들과 기업인, 자영업자분들이 살기 좋은 정왕본동을 만들기 위해 나눔에 동참해주심에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추후에도 민관협력을 통해 주민들이 필요로 하는 협의체 특화사업을 추진해 이웃이 이웃을 돕는 따뜻한 정왕본동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역사문화유산원, 반려견과 함께한 친환경 도보 프로그램, ‘경기옛길 더하기, 환경 투개더’ 2회차 진행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문화재단 경기역사문화유산원이 주최한 시민참여형 환경정화 프로그램 ‘2025 경기옛길 더하기, 환경 투개더’ 2회차 행사가 지난 11월 2일, 오산시에서 열렸다. 이번 행사는 삼남길 제8길 오산생태하천길 일원에서 오후 2시부터 약 1시간 30분간 진행됐다. 참가자들은 오산시 반려동물 테마파크에 모여 반려견 동반 탐방 시 유의사항과 경기옛길에 대한 소개를 들은 뒤, 반려동물 매너 캠페인과 유기견 입양 홍보 시간을 함께 가졌다. 이후 오산천을 따라 조성된 산책로를 걸으며 쓰레기를 줍는 플로깅 활동을 진행했고, 맑음터 공원에서 단체사진 촬영과 함께 행사를 마무리했다. 이번 프로그램에는 반려인뿐 아니라 비반려인도 함께 참여해 서로의 문화를 이해하며 환경보호의 의미를 공유하는 자리가 됐다. 특히 오산시 반려동물 테마파크와의 연계를 통해 지역 내 유기동물 보호 인식 제고의 기회를 마련했다. 참가자들은 도심 속에서도 반려동물과 함께 건강한 산책 문화를 실천할 수 있었고, 경기옛길의 역사와 자연을 동시에 체험할 수 있는 좋은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경기옛길은 조선시대 한양과 지방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