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시 석수2동, 민관협력 통한 취약계층 주거개선 지원 발판 마련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 석수2동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주거환경 개선 지원을 위해 사회적 기업과 손을 맞잡았다.


석수2동은 7월 21일 관내 사회적기업인 피플엔피플(주)(대표 문순재)와 관내 주거복지 지원과 관련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은 저소득계층 주거 환경개선 및 노후주택 환경개선 지원을 비롯해 양 기관의 상호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대한 교류 등에 관한 내용을 담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석수2동은 ‘지역 · 기업 이웃애(愛) 희망 복지허브화’를 기반으로 보다 실질적이고 지속적인 복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피플엔피플(주) 문순재 대표는 “석수2동과의 업무협약으로 관내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직접적으로 힘을 보탤 수 있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사회적기업으로서 지역사회 발전에 더욱 더 힘쓰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강성룡 석수2동장은 “앞으로도 탄탄하고 상호 유기적인 민관협력을 통해 주민들의 주거복지 수준을 높이고 복지 사각지대를 발굴하는 데 지속적인 관심과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중장년 인생 2막부터 노년 돌봄까지.. 새해에도 경기도와 함께!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퇴직 이후의 삶을 어떻게 꾸려야 할지 고민하는 중장년부터, 간병과 돌봄 문제로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과 가족까지. 경기도는 올해도 도민이 인생의 전환기에서 새로운 기회를 얻고 안정적으로 생활할 수 있도록 맞춤형 정책을 계속해 나간다. 중장년의 인생 2막을 설계하는 행복캠퍼스와 새로운 경험을 지원하는 갭이어 프로그램, 부담은 줄이고 안정성은 높인 라이트잡 일자리, 재도전을 응원하는 취·창업 지원은 물론, 전국 최초 광역 단위 간병비 지원과 AI 안부전화, 위기 상황에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돌봄과 긴급복지 핫라인 등 경기도가 베이비부머와 어르신의 일상 가까이에서 준비한 주요 정책들을 소개한다. 인생 2막을 준비하는 ‘중장년 행복캠퍼스’ ‘경기도 중장년 행복캠퍼스’는 퇴직 이후 인생 설계를 고민하거나 교류를 원하는 중장년을 위한 경기도의 원스톱 종합서비스다. 기존 ‘베이비부머 행복캠퍼스’에서 올해부터 이름을 바꿨다. 생애전환교육, 인생재설계상담, 커뮤니티 활동, 사회공헌활동, 일자리 연계 등 다양한 프로그램과 중장년 세대 전용공간을 지원한다. ▲중장년 행복캠퍼스(도) 2곳(수원·고양) ▲중장년 행복캠퍼스(시군) 5곳(화성·양주·군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