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권선구 평동, 폐지 수거 어르신 안전 및 환경교육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본격적인 하절기를 맞아 수원시 권선구 평동 행정복지센터(동장 김병수)는 10일, 관내 폐지 수거 어르신을 대상으로 안전 및 환경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교육은 무더위 속 어르신들의 이동편익을 위해 지역별(평동, 고색동, 오목천동)로 구분해 진행했다. 교육 주제는 안전분야(△교통사고 △폭염대비 온열질환 △코로나19 바이러스 예방법)와 환경분야(△수원시 무단투기 쓰레기 반입금지 정책 △올바른 재활용품 수거방법 △무단투기자 제보방법)로 나눠 실시했다. 교육 후에는‘안전물품 꾸러미’4가지를 전달했다.


김병수 평동장은 “다가오는 하절기에 폐지 수거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지내셨으면 좋겠다”며, “함께 협력하여 올바른 생활폐기물 분리배출이 이뤄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안성시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 어르신 건강지팡이 지원사업 추진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마을복지사업의 일환으로 ‘어르신 안전보행을 위한 건강지팡이 지원사업’을 추진해, 지난 9월 2일 관내 만 65세 이상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 92가구에 건강지팡이를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안성연 민간위원장을 비롯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과 공무원 등 16명이 참여해, 마을별 각 가정을 직접 방문하여 건강지팡이를 전달하고 어르신들의 안부를 확인하며 마음 건강도 함께 살폈다. 안성연 민간위원장은 “보행보조 지팡이가 어르신들의 일상생활에 작은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는 사업을 발굴해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송기영 공공위원장(일죽면장)은 “바쁜 일정 속에서도 어르신들에게 진심어린 관심을 갖고 활동해주시는 협의체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이번 사업이 보행이 불편한 어르신들의 일상 회복과 사회활동 참여 의지를 높여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일죽면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이밖에도 ‘복지사각지대 발굴의 날’ 운영과 특화사업을 통해 기존 공적 제도에 지원이 닿지 않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