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의회· (사)경기도전통음식협회, 영통2동에 고추장 후원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사단법인 경기도전통음식협회(회장 노창래)와 수원시의회 김기정 부의장, 유준숙 의원은 10일 영통2동 행정복지센터에 고추장(1kg) 30통을 후원했다.


경기도전통음식협회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계신 분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정성껏 만든 만큼 건강해지셨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유준숙 의원은 “외롭고 답답한 시간을 잘 견뎌주신 어려운 이웃들이 고추장으로 건강하게 여름을 보내시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날 후원받은 고추장은 독거어르신과 저소득층 등 3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 4호 치매안심마을 현판제막식 개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는 하성면 마곡리를 제4호 치매안심마을 대상지로 선정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치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안심 공동체 구현을 위하여 9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치매안심마을이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하면서 사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 공동체가 중심이 되는 사회안전망 구축사업으로 양곡 휴먼시아 고다니 마을, 하성면 전류리, 통진읍 동을산리를 1, 2, 3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 운영한 바 있다. 이날 치매안심마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17명의 민·관 운영위원 위촉식도 함께 진행 했다. 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민·관 관련 단체 등과 유기적 지역 자원연계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치매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구성 운영될 것이다. 앞으로 치매안심마을에서는 치매 조기발견, 예방, 인식개선 홍보, 실종예방, 치매친화적 환경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한 ‘행복한 가족’ 벽화 등 치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하여 치매예방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할 것이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