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청소년 건전성장 및 위기청소년 비행 예방·회복지원을 위한 수원시청소년재단-수원가정법원 업무협약 체결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이사장 송영완)은 5월 13일 수원가정법원과 수원청소년의 건강한 성장과 위기청소년의 비행예방 및 회복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주요내용은 △법원 견학 프로그램, 학교폭력 예방교육 등 법원 인프라 활용 및 재능기부 △법원 의뢰 위기청소년 대상 문화예술 프로그램 및 다양한 교육·치유 프로그램 지원 등 청소년의 건전한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상호 협력사항이다.


수원시청소년재단 이사장은 “심리적 어려움을 겪는 청소년들에게 적절한 개입이 없을 경우 개인의 의지와 상관없이 비행, 우울증 등으로 사회와 단절되는 경우가 많다.”며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이 각각 추진하고 있는 위기 청소년 대상 프로그램에 시너지 효과를 더하고, 다양한 대상의 청소년에게 법교육 프로그램 등 교육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지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2010년 설립된 수원시청소년재단은 「내비온」,「사랑의 교실」등 전문상담을 통한 선도프로그램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으로 위기청소년들이 자신의 삶에 대해 목표를 갖고 가정과 학교에 적응함으로써 재비행을 방지하는 다양한 노력을 해온바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