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영통구, 분리배출 정착 및 쓰레기 감량을 위한 '분리배출 검색창' 구축

URL복사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영통구는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 정착을 위해 주민들이 쓰레기 분리배출에 대한 정확한 방법과 정보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구청 홈페이지에 쓰레기배출방법 검색이 가능한 종합안내 창구를 구축했다.


평소 주민들이 생활폐기물 배출방법에 대한 문의가 많은 점에 착안하여 추진한 사업으로 '품목별 배출방법 검색'을 클릭하여 배출하려는 품목을 검색하면 배출방법에 대한 정확한 정보를 얻을 수 있어 올바른 쓰레기 분리배출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현재 300여종의 품목별 데이터를 구축하였으며 검색결과가 없는 품목에 대해서는 이용자가 해당 품목에 대한 배출방법을 추가로 요청할 수 있는 기능이 있어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통해 주민들에게 생활에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는 창구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김용덕 영통구청장은“우리가 쓰레기분리배출에 대해 강조하고 홍보도 많이 하지만 정작 주민들이 철저하게 쓰레기 분리배출을 하고 싶어도 품목별 배출방법에 대해 자세한 정보를 얻을 수 있는 창구가 없었다.


이에 쓰레기 분리배출방법에 대해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고자 추진한 사업이니 많이 이용해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김포시 4호 치매안심마을 현판제막식 개최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는 하성면 마곡리를 제4호 치매안심마을 대상지로 선정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과 치매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도록 치매 친화적 안심 공동체 구현을 위하여 9일 현판 제막식을 가졌다. 치매안심마을이란 치매 환자와 가족들이 안전하게 일상생활을 하면서 사회 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마을 공동체가 중심이 되는 사회안전망 구축사업으로 양곡 휴먼시아 고다니 마을, 하성면 전류리, 통진읍 동을산리를 1, 2, 3호 치매안심마을로 지정 운영한 바 있다. 이날 치매안심마을 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하여 17명의 민·관 운영위원 위촉식도 함께 진행 했다. 운영위원회는 지역사회 민·관 관련 단체 등과 유기적 지역 자원연계를 통한 수요자 중심의 치매안심마을 조성을 위한 원활한 사업 추진을 위해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구성 운영될 것이다. 앞으로 치매안심마을에서는 치매 조기발견, 예방, 인식개선 홍보, 실종예방, 치매친화적 환경개선 등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며 지역주민들의 치매에 대한 부정적 인식개선을 위한 ‘행복한 가족’ 벽화 등 치매를 극복할 수 있도록 메시지를 전달하여 치매예방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도모할 것이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