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의왕일자리센터, 중장년 직무특화교육 참가자 모집

URL복사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의왕시 일자리센터는 2021년 중장년 직무특화교육 프로그램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과‘요양보호사 양성과정(2기)’에 참여할 교육생을 모집한다.


오는 5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간 진행되는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교육은 3일간은 평택시에 위치한 두산중장비학원에서 지게차 이론 및 실습교육이 진행되며, 교육 마지막 날에는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취업특강이 진행된다.


교육인원은 10명이며, 4월 26일부터 29일 17시까지 일자리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만55세 이하 의왕시민으로 자동차운전면허 1종 보통이상을 소지한 미취업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인원보다 접수인원이 많을 경우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오는 5월 20일부터 7월 1일까지 운영되는 요양보호사 1급 자격증 취득과정인‘요양보호사 양성과정(2기)’교육은 요양보호 이론 및 실기교육을 고천동에 위치한 의왕요양보호사교육원에서 6월 30일까지 진행되며, 마지막 날인 7월 1일은 의왕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취업특강이 진행된다.


교육인원은 20명이며, 5월 3일부터 5월 6일 17시까지 일자리센터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만65세 이하 의왕시민으로 취업의지가 확고한 미취업자는 누구나 신청이 가능하며, 모집인원보다 접수인원이 많을 경우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소형지게차 면허취득과정’은 교육비를 전액지원하며,‘요양보호사 양성과정(2기)’은 교육비의 80%가 지원된다. 교육수료 후에는 전담 상담사의 개인별 맞춤 컨설팅과 일자리 알선, 동행면접 등 취업지원서비스가 추가적으로 제공된다.


참가신청서는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의왕일자리센터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