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음악이 있는 전시회' 성황리에 개최

거리에서 예술을 만나다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 팔달구 매교동 행정복지센터는 지난 20일 매교동 스트리트 갤러리에서 관내 경로당 어르신들과 함께 진행된 ‘음악이 있는 전시회’가 많은 관심과 호응 속에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주민자치회 활성화 사업’의 일환으로 마을만들기 분과 주관하에 개최된 이번 전시회는 치매 예방과 인지 기능 개선을 위한 미술 활동과 음악을 결합한 전시회로, 지역 내 여러 경로당 어르신들이 미술교실에서 직접 그려낸 작품들을 전시했으며, 작품 감상과 함께 현장 음악 공연이 어우러져 시‧청각적 힐링 공간을 조성했다.

 

홍성우 매교동 주민자치회장은 “치매 예방을 위해 시작한 활동이 전시회까지 이어져 매우 뜻깊다”며 “이번 전시가 치매에 대한 사회적 이해를 넓히고 어르신들의 건강한 노후와 치매에 대한 사회적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지효 매교동장은 “성공적인 전시회 개최를 위해 노력하신 주민자치회와 각 경로당에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행복하고 웃음 가득한 매교동을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