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하남미사더뷰안과,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과 취약계층 건강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지난 17일, 하남미사더뷰안과(대표 김아영)는 하남시미사강변종합사회복지관(관장 조혜연)과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 건강 증진 및 사회복지서비스 강화를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유기적인 협력체계를 구축하여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에게 의료 및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지원체계를 마련하고, 협약을 통해 안과 의료 지원이 필요한 대상자를 발굴하여 진료와 치료 제공 및 눈 건강을 지키기 위한 생활습관 개선, 예방 프로그램도 운영할 예정이다.

 

하남미사더뷰안과는 단순한 치료를 넘어 눈 건강의 Total Care를 실현하는 가치를 삼고, 일상적인 안질환과 대학병원 진료가 필요한 중증 질환과 정밀검진까지 폭넓게 다루고 있다. 특히, 260평 규모의 쾌적한 공간에 대학병원급 첨단 장비를 갖추고, 서울대·삼성서울병원·아산병원 등에서 경험을 쌓은 교수 출신 의료진이 직접 진료하여 풍부한 임상 경험을 바탕으로 정확한 진단과 맞춤형 치료를 제공하는 전문 안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김아영 원장은 “이번 업무협약은 단순한 의료 지원을 넘어 지역사회 내 취약계층이 보다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안과 진료를 받을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다.”라며 “복지관과의 협력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분들에게 전문적인 안과 진료와 건강 관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조혜연 관장은 “지역주민의 건강한 삶을 위해 전문 의료기관과 협력할 수 있도록 소중한 손길을 내밀어 주신 하남미사더뷰안과 김아영 원장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라며 “복지관은 앞으로도 하남미사더뷰안과와 긴밀히 협력하여, 의료 ·복지 서비스의 통합적 지원체계를 강화하고, 지역주민이 보다 안전하고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라고 말했다.

 

하남미사더뷰안과는 경기도 하남시 미사강변동로 127, 경서타워 12층에 위치하고 있으며, 전화번호는 031-794-3737이다. 평일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7시 30분까지, 토요일은 오전 9시 30분부터 오후 3시까지 점심시간 없이 운영하며, 일요일과 공휴일은 휴진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포시, 해병대 장병 울린 ‘천사 부부’를 찾습니다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가 최근 한파 속에서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에게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하며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준 미담의 주인공을 찾아나섰다. 이번 미담은 김포 해병대 2사단 소속 장병 A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을 통해 알려졌다. 당시 혼자 식사 중이던 장병의 식사비를 대신 결제하고 “고생이 많다”며 격려를 건넨 부부의 사연은 이후 언론 보도와 CCTV 영상을 통해 확산되며 많은 국민에게 감동을 안겼다. 해당 장병은 “다음 날 영하의 추위 속에서도 그 일을 생각하면 하나도 춥지 않았다”며 “나중에 꼭 다시 베푸는 사람이 되겠다”고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에 김포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선행을 실천해 김포시민의 자부심을 높여준 해당 부부를 찾아, 시를 대표해 공식적인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예우를 다할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보여준 부부의 선행은 우리 김포시의 큰 자산”이라며, “이 따뜻한 이야기의 주인공을 찾아 50만 김포시민을 대신해 감사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해당 부부를 알고 있거나 당사자인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시민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