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 2024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 참가

경기북부지역 제대군인에게 일자리 정보 및 취업 기회 제공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북부제대군인지원센터는 11월 7일 고양시가 주최하고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가 주관하는 "2024년 고양시 중장년일자리박람회"행사에 참가하여 지역 내 중․장기복무 제대군인들에게 일자리 정보를 제공하고, 동시에 희망하는 기업에 직접 취업과 연결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였다.

 

이 날 일자리박람회는 고양시에 있는 킨텍스에서 진행되어 지역 일대에 위치한 30개의 유망 기업이 참여한 가운데 행사가 이루어졌으 며, 경기북부제군센터 기업협력팀장은 일자리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인사실무자와의 만남을 통해 제대군인 지원제도를 안내하고 장기적 협력관계로 제대군인의 일자리가 창출될 수 있도록 협력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특히, 경기북부제군센터는 고양시통합일자리센터에서 제공한 상담부스 운영을 통해, 제대군인들에게 전직지원 상담과 본인이 찾는 희망직무에 맞는 기업을 찾고, 면접을 통해서 취업으로 연결될 수 있는기회를 제공하였으며, 보훈문화 확산을 위해 국가보훈부에서 추진하는 "모두의 보훈 드림"에 대한 안내도 함께 진행하였다.

 

앞으로도 경기북부보훈지청 제대군인지원센터는 지자체와의 지속적인 협력활동을 통해서 우수한 기업에 제대군인의 일자리 발굴을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