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신정현 의원, 백양중학교 축구부 합숙소 학교시설복합화사업 추진 기본협약 결실 맺다

URL복사

신정현 의원, 고양시ㆍ고양교육지원청ㆍ백양중학교 기본협약 체결식 참석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여성가족평생교육위원회 신정현(고양3, 더불어민주당) 의원이 지난 3년여간 주도해 온 ‘백양중학교 미활용 합숙소 학교시설복합화사업’이 마침내 결실을 맺었다.


지난 3일 고양시청에서 열린 고양시ㆍ고양교육지원청ㆍ백양중학교 기본협약 체결식에서 축구부 해체 이후 8년여 간 방치되어 왔던 백양중 합숙소 건물을 학생과 주민을 위한 문화복합공간으로 활용하는 데 합의하였다.


신정현 의원은 당선 직후인 2018년부터 8월 백양중학교 교장과 학교운영위원장과의 면담을 시작으로 공간활용에 대한 가능성을 공론화하기 위해 2019년 1월 '마을 속 공유공간, 시민과 청소년의 활력이 되다'라는 주제로 주민대토론회를 개최하였다. 이후 백양중과 고양시, 고양교육지원청 간의 TF를 구성하여 토론회와 정담회, 전문가 연구활동 등을 주도하였고 2019년 제334회 도정질의에서 이재정 교육감에게 백양중학교 사례를 들어 학교 내 미활용자산과 지방자치단체의 예산 및 운영지원의 결합을 통해 공유공간의 성공사례들을 만들어야 한다고 요구한 바 있다.


그러나 교육청의 자산을 고양시 산하기관이 위탁운영할 수 없는 공유재산법의 법적제약문제에 봉착하였으나 오영환 국회의원, 강득구 국회의원 등과 함께 법령 제ㆍ개정을 위한 노력을 이어왔고 지난 3월 「학교복합시설 설치 및 운영ㆍ관리에 관한 법률」이 시행되고 4월 교육부가 '학교시설복합화 사업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면서 마침내 사업추진의 근거를 마련하였다.


신정현 의원은 협약식에서 “오늘은 저의 꿈이 이뤄지는 순간이다. 커뮤니티 공간의 부족을 호소하는 주민들과 학교에는 놀 데가 없다고 불평하는 학생들의 요구를 풀어낼 수 있는 공유공간의 꿈을 바로 백양중 축구부 합숙소에서 꾸었기 때문”이라고 하면서 “지난 3년 적지 않은 시간이 소요된 만큼 학생들과 주민들이 함께 모여 상상력을 발휘할 수 있게 민주적 절차를 준비하여 결과만이 아니라 과정도 훌륭한 사례가 될 수 있게 하자”라고 강조하였다.


신 의원은 “향후 증가하는 경기도 내 학교 유휴공간들이 학생들과 주민들에게 창조적인 공유공간으로 활용되어 제2, 제3의 백양중학교 사례가 나올 수 있도록 경기도 차원에서 지원조례를 제ㆍ개정하고 국회와 협력하여 필요한 관련법령을 정비하겠다”고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한창 뜨는데 이게 왠일.. '갯마을 차차차' 김선호? 전 여친의 느닷없는 폭로
【뉴스라이트 = 한경준 기자】 tvN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에서 신민아와 알콩달콩 호흡을 맞추며 안방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던 배우 김선호가 최근 사생활 논란에 휩싸인 K 모 배우라는 의혹이 제기돼 논란이 일고 있다. 지난 17일 온라인 커뮤니티에는 ‘대세 배우 K 모 배우의 이중적이고 뻔뻔한 실체를 고발합니다’라는 글이 올라왔다. 이 글을 작성한 A 씨는 K 배우의 전 여자친구라고 밝히며, "이별의 후유증 뿐만 아니라, 소중한 아기를 지우게 하고 혼인을 빙자해 일방적인 희생을 요구했던 그의 인간 이하의 행동들로 인해 정신적, 신체적인 트라우마가 심한 상태"라고 주장했다. 해당 글에 따르면 A 씨는 K 배우와 2020년 초부터 만났고 그해 7월 임신을 하게 됐다고 밝혔다. A 씨는 K 배우의 거짓 회유로 아이를 지웠으나, 아이를 지운 후 K 배우의 태도가 달라졌고 "자신의 광고 위약금이 무서워 저와 반려견까지 무책임하게 버렸다"고 덧붙였다. A 씨는 또 둘의 관계 외에도 K 배우가 자신의 작품과 그 작품에 출연한 상대 배우, 감독 등을 험담했다고 주장하며, "이렇게 글이라도 쓰지 않으면 평생 그가 제게 준 아픔 속에서 제대로 된 삶이 없을 것 같았다"고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안성시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건강한 노인 지원사업 실시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21일 관내 거동이 불편한 고령 어르신들에게 보행 보조차 20대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평소 거동이 불편하지만 장기요양등급을 부여받지 못해 복지용구를 구입하기 어려운 저소득 어르신들에게 지원한 것으로, 준비한 보행 보조차는 어르신들 보행의 실질적인 도움이 되고 이동 보조 외에도 물건 수납 및 휴게의자 등의 다양한 기능도 있어 어르신들에게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사업에 참여한 김주철 민간위원장은 “어르신들이 보행 보조차를 사용하여 사회활동에도 많이 참여하시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누리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윤석원 대덕면장은 “지역 주민들의 복지 증진을 위해 노력하는 협의체 위원장님과 위원님들께 감사드린다”며 “거동이 불편한 어르신들이 보행 보조차로 편하게 이동하실 수 있길 바라며, 코로나19로 지친 어르신들이 건강한 일상을 되찾으실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대덕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에서는 어려운 이들에게 도움을 주는 긴급구호비 사업, 주거환경개선 사업, 대덕면 희망발굴단 운영 등 관내 취약계층에 대해 맞춤형 복지서비스 제공을 위해 다양한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