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황대호 경기도의원, “도정에 관한 왜곡 ‘가짜뉴스’ 엄정 대처해야” 경기도에 건의

1일 본회의 도정질의 통해 홍보예산 및 인력 증원 전폭적 확대로 공익실현 필요 건의
"경기도 인구 서울시 대비 400만 명 많은 데 반해 1인당 홍보비 4분의 1로 적은 수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의회 황대호 의원(더불어민주당, 수원시4)이 도정과 관련된 ‘가짜뉴스’에 대해 경기도가 엄정 대처해야 한다고 강력히 제안해 주목된다.

 

황대호 의원은 지난 1일 열린 경기도의회 제354회 제2차 본회의 도정질의 과정에서 이재명 경기도지사를 대신한 이용철 행정1부지사에게 이 같은 내용을 적극 건의했다.

 

황 의원은 “만족도가 높고 성과가 객관적으로 입증된 경기도정 주요 정책에 대해 왜곡하는 언론이 최근 많이 발생하고 있다”며 “청년기본소득에 대해 사실을 교묘히 왜곡해 퍼주기 사업처럼 폄하하기도 하고, 지속적으로 추진됐던 경기도 기본소득 공모전을 두고 경기도 예산으로 대선 정책홍보를 한다는 등 도민의 알 권리를 심하게 침해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또 방만하게 홍보비를 증액해서 쓰고 있다는 일부 야당의 정치적 공세에 대해 “경기도민이 서울시민보다 인구가 400만 명이 더 많은데 홍보예산은 절반도 안 된다. 경기도민 1인당 홍보예산으로 봐도 서울시와 4배 정도 차이가 나는 수치”라며 “따라서 이 지사의 치적 홍보를 위한 증액이라는 주장에 선뜻 동의하기 힘들다”고 밝혔다.

 

그러면서 황 의원은 “경기도에선 이런 가짜뉴스와 도정을 왜곡하는 기사들에 대해서 적극적인 대응을 해야 한다고 생각한다”며 “홍보예산과 인력을 전폭적으로 확대해 공익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지역언론들과 같이 조력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에 대해 이용철 행정1부지사는 “경기도정을 홍보하는 것이지 이재명 지사 개인을 홍보하는 것은 아니다”라며 “지자체의 홍보비 역시 단체장 개인의 홍보예산이 아닌 시정 또는 도정에 대한 것”이라고 답변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