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원미정 의원, 민간위탁관리위원회의 사전 심의를 위한 분과위원회 설치 등 본회의 통과·시행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경기도의회 기획재정위원회 원미정 의원(더불어민주당, 안산8)이 대표발의한 ‘경기도 사무위탁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이 20일 제353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 심의를 통과했다.


도지사의 위탁사무는 동 조례에 규정된 민간위탁 절차를 적용하도록 규정하고 있는데 지방자치단체 간 공동으로 분담하여 시행하는 사무나 긴급성을 요하는 재해·재난 대응 사무의 경우, 민간위탁 절차를 그대로 적용하기에 어려움에 있어 이를 제외하였다.


민간위탁관리위원회 위원 수를 확대하고 관리위원회에서 심의할 안건에 대한 사전 심의를 위해 분과위원회를 설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의신청 기간을 정비하였다.


원미정 의원은 “정보시스템 구축·유지 관리를 위한 분담금 사무는 상위법령에 규정된 사무로 절차를 적용할 필요가 없으며 감염병 환자의 진료 및 보호, 감염병 치료 및 예방을 위한 물품·장비 비축을 위한 사무는 신속한 사업 추진이 필요하다”고 했으며 “민간위탁관리위원회의 심의가 주로 예산편성 시기 등 특정기간에 집중되어 있는 점과 적정성 심의와 전문성 강화를 위해 분야별 분과위원회를 설치하여 사전 심의하도록 함으로써 민간위탁 관리를 보다 전문적이고 효율적으로 운영할 수 있을 것이다”고 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