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의회 조재훈 도의원, 수원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 현장 방문 실시

URL복사

오산 지역 장애인전용복지관 건립을 위한 적극적인 노력 돋보여

 

【뉴스라이트 = 조용숙 기자】 조재훈 경기도의원(더민주, 오산2)은 3일 오전, 수원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수원시 호매실동 소재) 현장 방문을 통해 장애인복지관의 바람직한 운영 방향과 기능 등을 모색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재훈 의원은 “호매실장애인복지관은 코로나19 사태 속에서도 모범적으로 운영되고 있음을 오늘 현장방문과 복지관 관계자와의 정담회를 통해 확인할 수 있었다. 현재 오산시에는 오산장애인복지관이라는 명칭의 시설이 있지만 실제는 장애인들의 활동 공간은 없는 사회복지관의 기능에 그치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오산시에 장애인 전용복지관 건립 필요성이 높은 만큼 오산시 여건에 적합한 장애인 복지관 건립을 추진하겠다” 며 “경기도의회 보건복지위원회도 장애인들의 자립과 사회 참여를 위한 제도적, 재정적 지원에 지속적인 관심을 기울이겠다” 고 덧붙였다.


현장방문에는 유채목 오산시 장애인부모연대지회장, 김미옥 농아인협회오산시지부장, 김태연 한국장애인부모연대오산지부장, 허성철 경기도 장애인복지과장, 최미선 오산시 장애인정책팀장, 안은경 호매실장애인종합복지관장, 이계원 오산장애인종합복지관장 등이 참석했다.


조재훈 의원은 제10대 전반기 건설교통위원회 위원장을 역임하며 「경기도 교통약자의 이동편의증진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 조례안」을 제정해 장애인 등 소외계층의 이동권 보장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후반기 보건복지위원회로 옮겨서도 「경기도 노인 건강증진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준비하는 등 도민복지와 경기도 발전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