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학교장 대상 고교학점제 이해도 향상 연수 진행

URL복사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네트워크와 학교장 지구장학을 통한 지속적인 공유와 협력 지원 계획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는 13일 관내 고등학교 학교장 대상으로 고교학점제 이해도를 향상을 위한 연수를 실시했다.


이날 연수는 2018년부터 고교학점제 연구학교를 운영하고 있는 수원 고색고등학교 정종욱 교장의 강연으로 진행되었다.


고교학점제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원칙, 절차, 소통, 공감을 통한 신뢰를 만들어야 한다는 것에 공감하는 자리였다.


또한 학교장이 중심이 되어 학생을 위한 교육과정 운영을 위해 교육공동체가 함께 참여하고 협력하는 학교 문화를 만들어야 한다는 인식을 같이 했다.


전성화 교육장(경기도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고교학점제 도입에 따른 학교의 어려움이 많이 예상이 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고교학점제가 우리가 가야 할 길이라면 무엇을 할 수 있을지, 어떻게 할 수 있을지를 교장선생님이 함께 고민하고 실행하는 자리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한편,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고교학점제 선도지구 네트워크와 학교장 지구장학 운영 등을 통해 다양하게 고교학점제 관련 교육활동을 공유하고, 교원의 교육과정 운영 역량 강화를 위한 지원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다.



경기소식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더보기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