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과천교육지원청, 직업교육 협의체 ‘직업계고의 현황 분석과 대응 방안을 모색하다’

2021 안양과천 직업교육 상시 협의체, 4월 16일 첫 모임 개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4월 16일 관내 직업계고 6교의 활성화를 위해 ▲안양시청, ▲안양고용센터, ▲안양과천상공회의소, ▲안양과천진로체험지원센터 유관기관 실무자와 관내 기업 대표로 참여한 ㈜태성산업 및 학생, 학부모 대표 총 17명으로 구성된 『2021 안양과천 진로직업 상시 협의체』첫 모임을 개최하였다.


이 날 협의회에는 경기도의회 교육기획위원회 김종찬 위원(안양시 제2선거구)과 교육행정위원회 배수문 위원(과천시 선거구)이 참여하여 협의체 출발을 축하하며, 도의회 차원에서 예산적 지원과 함께 지역사회 인식개선을 위해 모든 노력을 아끼지 않겠다는 격려 인사를 하였다.


회의에서는 직업계고 인식개선을 위해 무엇보다 학부모의 부정적 견해를 바꾸어줄 홍보와 설명회가 절실하다는 의견이 공통적으로 나왔다.


이와 함께 직업계고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최신 직업세계 트렌드에 걸맞는 특화된 교육과정 설계 및 운영과 직업계고 학과 체험의 기회 확대를 요청하였다.


또 시청, 고용노동센터, 상공회의소가 교육지원청과 공동으로 현장 학교를 지원할 다양한 플랫폼 역할을 해 줄 것을 당부하였다.


전성화 교육장은 “안양과천교육지원청은 앞으로 유관기관 협력하여 직업교육 생태계를 구축해 나갈 것이다.”라며 “안양과천 지역의 특수성을 반영한 지역 사회 맞춤형 직업교육과 고교학점제 운영을 강화할 계획이다. ”라고 말했다.


한편, 안양과천직업교육 상시 협의체는 매월 정기적인 협의회를 진행하여, 직업계고의 어려운 점을 듣고 해결 방안을 공동으로 모색함으로써 직업계고 인식개선을 통한 신입생 충원율 및 졸업 단계 취업률을 제고를 목표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눈이 오면 더 아름다운 곳' 경기도 설경 여행지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겨울 풍경의 백미는 단연 설경이다. 온 세상이 하얗게 덮이는 순간은 동화 같은 장면이자, 지친 마음을 잠시 쉬게 하는 풍경이기도 하다. 들판과 나뭇가지 위에 내려앉은 눈은 차가운 겨울 땅 위에 피어난 꽃처럼 느껴진다. 고요하고 평화로운 설경 속에서 바쁜 일상을 잠시 내려놓는 것은 어떨까. 길게만 느껴졌던 겨울도 어느새 끝자락에 다다랐다. 하얀 눈이 내리면 평소보다 더 아름다운 경기도의 여행지를 소개한다. 설산 속에 안긴 ‘의정부 망월사’ 망월사는 도봉산의 품에 아늑하게 안겨 있는 절로, 의정부에서 가장 오래된 역사를 자랑한다. ‘망월사‘라는 이름은 달을 바라보는 절이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아주 먼 옛날 신라 시대에 이곳에서 신라의 수도였던 경주(월성)를 바라보며 나라의 평화를 빌었다는 이야기도 전해진다. 그 이름처럼 이곳은 높고 깊은 산속에 자리해 세상을 멀리 내려다보는 특별한 즐거움을 준다. 산 중턱에 세워진 사찰이라 전각 대부분이 계단들 사이를 오가며 세워져 있다. 덕분에 눈이 오는 날에는 조금 높은 곳으로 올라가면 하얀 눈에 덮인 기와지붕을 감상할 수 있다. 특히 범종각에서 바라보는 영산전 설경이 매우 아름답다. 눈 덮인

중년·신중년뉴스

시흥시, 중장년 재취업ㆍ인생 재설계 지원 '생애 설계 상담'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시흥시는 중장년의 재취업과 인생 재설계를 지원하기 위해 지난 2월 2일부터 대야동에 있는 시흥시북부중장년센터에서 일대일 맞춤형 ‘생애설계 상담’을 운영하고 있다. 시흥시북부중장년센터는 삶의 전환기를 맞은 중장년층이 인생 이모작을 준비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생애 설계 상담’을 운영하며, 진로 재탐색과 자기 이해를 통해 재취업이나 사회공헌 등 지속적인 사회 참여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생애 설계 상담’은 일자리, 재무, 건강, 여가, 가족, 사회적 관계, 사회공헌 등 삶의 균형을 이루는 7대 핵심 영역을 중심으로 일대일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된다. 상담을 통해 참여자는 자신의 삶을 정리하고, 필요에 따라 취업ㆍ교육ㆍ사회공헌 등 센터의 다양한 서비스와 연계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재무ㆍ건강 등 전문적인 상담이 필요한 분야에 대해서는 관련 전문 기관과의 연계를 통해 서비스를 제공한다. 상담 신청은 관내에 거주하는 40~64세 중장년층 시민이라면 누구나 가능하며, 사전 예약 후 상담 일정에 맞춰 센터를 방문하면 된다. 정호기 경제국장은 “중장년에게 생애 설계는 미래에 대한 계획뿐 아니라 삶의 균형을 회복하는 과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