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6.13 선거 특집] 황경희 수원시의원 후보,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으로!"

"조원2동, 송죽동, 파장동이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 되도록 열심히 뛰겠다"

6.13지방선거에 출마한 더불어민주당 황경희 수원시의원 후보(나선거구, 조원2동,송죽동,파장동)가 16일 오후 장안구 조원동 소재 북수원패션아울렛 4층 선거사무소 개소식을 열고 필승의 결의를 다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이재준 더불어민주당 수원시갑 지역위원회 위원장, 이기우 전 경기도 연정부지사, 이용훈 전국 호남향우회총연합회 총회장, 신극정 수원시호남향우회 회장, 김남원 수원시충청도민연합회 회장을 비롯해 지역주민, 지지자 등 200여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황경희 후보는 “수원시 장안구 파자동, 송죽동, 조원2동 지역 주민들을 위해 삶이 바뀌고, 살림이 더 나아지도록 일하는 수원시의원이 되겠다”면서 “조원2동, 송죽동, 파장동이 아이 키우기 좋은 지역이 되도록 열심히 뛰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또한 “이 자리에 계신 후보들과 함께 수원시의원이 돼 시민들이 행복한 스마트 생활정치를 실천하겠다”면서 “문재인 정부의 성공, 나라다운 나라 든든한 지방정부를 만드는 데 여러분과 함께 하겠다”고 힘주어 말했다.

현재 수원희망교육시민포럼 공동대표, 조원동 누구나꽃마을학교 교장, 민주평화통일자문회의 자문위원, 수원시 자전거연맹 이사, 수원시 좋은시정위원회 위원을 맡아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주요 공약을 보면, 파장동 지역은 ‘경기도보건환경연구원 부지 활용, 4차 산업혁명 기지 조성’, ‘이병옥 가옥(월곡댁) 문화재 규제문제 해결(이전 혹은 해제)’, ‘문화재 주변 제1종 주거지역을 제2종 주거지역으로 상향 추진’, ‘파장동 재래시장 골목상권 활성화 위한 현대화 추진’을 제시했다. 

송죽동 지역에는 ‘만석공원 스마트 리모델링 추진(장안박람회, 빅이벤트, 지역상권 향상)’, ‘만석공원 주차장 확보, 확장으로 주변 주차난 해소 추진’, ‘학교주변 환경개선사업으로 안심할 수 있는 거리 조성’, ‘송죽동 안심마을 지역경로당 시설보수 지원 및 비품지원 확대’ 등을 약속했다. 

조원2동 지역에는 ‘조원I.C나들목의소음, 안전, 분진 문제 해결방안 마련’, ‘신수원선-복선전철 4호선 조기착공 추진’, ‘초·중·고 학교급식 위생, 영양, 운명투명성 실태조사’, ‘수일고, 조원중, 조원고 3개교 통학로 확장공사 적극 추진’ 등을 다짐했다. 


*홍재언론인협회 6.13 제7회 전국동시지방선거 특별취재단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포시, 해병대 장병 울린 ‘천사 부부’를 찾습니다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가 최근 한파 속에서도 국방의 의무를 다하는 군 장병에게 따뜻한 한 끼를 선물하며 지역사회에 큰 울림을 준 미담의 주인공을 찾아나섰다. 이번 미담은 김포 해병대 2사단 소속 장병 A씨가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린 글을 통해 알려졌다. 당시 혼자 식사 중이던 장병의 식사비를 대신 결제하고 “고생이 많다”며 격려를 건넨 부부의 사연은 이후 언론 보도와 CCTV 영상을 통해 확산되며 많은 국민에게 감동을 안겼다. 해당 장병은 “다음 날 영하의 추위 속에서도 그 일을 생각하면 하나도 춥지 않았다”며 “나중에 꼭 다시 베푸는 사람이 되겠다”고 진심 어린 감사 인사를 전하기도 했다. 이에 김포시는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선행을 실천해 김포시민의 자부심을 높여준 해당 부부를 찾아, 시를 대표해 공식적인 감사의 뜻을 전하고 예우를 다할 계획이다. 김병수 김포시장은 “어려운 시기에 타인을 배려하는 마음을 보여준 부부의 선행은 우리 김포시의 큰 자산”이라며, “이 따뜻한 이야기의 주인공을 찾아 50만 김포시민을 대신해 감사의 마음을 꼭 전하고 싶다”고 밝혔다. 김포시는 해당 부부를 알고 있거나 당사자인 분들의 연락을 기다리고 있다. 시민들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