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특집] 화성시의회 공영애 의원 ‘제8회 홍재의정대상’ 수상

청년의 사회참여 기회 보장과 자립기반, 복지 향상에 화성시가 적극 노력하도록 기틀 조성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의회 소회의실에서 23일 개최된 ‘제8회 홍재의정대상’ 시상식에서 화성시의회 공영애 의원(자유한국당, 비례)이 홍재언론인협회가 제정한 홍재의정대상을 수상했다. 

 

‘홍재의정대상’은 경기도의회, 수원시의회, 화성시의회, 오산시의회 의원 중 모범적인 의정활동으로 경기도민, 시민 삶의 질 향상과 풀뿌리민주주의 구현에 기여한 의원들을 엄선해 홍재언론인협회가 주는 상이다.

 

‘홍재(弘齋)’는 조선 22대 임금으로 민본사상과 애민사상을 실천한 정조대왕의 호다.

 

홍재언론인협회 이민우 회장(뉴스피크 기자)은 인사말을 통해 정조대왕의 문집 홍재전서에 나오는 ‘말하지 말아야 할 때 말하는 것은 그 죄가 작지만, 말해야 할 때 말하지 않는 것은 그 죄가 크다’는 글을 소개하며 “의원 여러분은 물론이고, 우리 언론인들도 늘 가슴에 새기고 살아야 할 글귀라 생각한다”고 밝히며 축하의 뜻을 전했다.

 

의정대상을 수상한 공영애 의원은 제8대 화성시의회 의원으로서 ‘청년 기본 조례’, ‘시민안전보험 운영 조례’ 제정을 통해 청년의 사회참여 기회 보장과 자립기반 마련은 물론, 사고·재난을 당한 시민들의 생활 안정과 복지 향상에 화성시가 적극 노력할 수 있는 기틀을 조성하는 등 모범적 의정활동을 펼쳐 공로를 인정받았다.

 

 

 

 

공영애 의원은 수상소감을 통해 “홍재의 뜻을 실천했다는 의미에서 상을 주신 것 감사하다”며 “화성시 인구의 34% 청년이기에 청년기본 조례를 통해 청년 정책위원회를 만들었고, 출산율을 높이고자 인구정책기본조례를 통해 인구정책위원회도 만들었다. 앞으로도 화성시민을 위해 더 열심히 일하겠다”고 다짐했다. 


공 의원은 덕성여자대학교 약학과를 졸업했으며, 연세대 행정대학원에서 사회복지학 석사를 받았다. 제9대 경기도의회 의원을 역임했다.

 

현재 화성시약사회장, 경기도 마약퇴치운동본부 고문 등을 맡아 지역사회에 봉사하고 있다.

 

한편 홍재언론인협회에는 뉴스피크 뉴스라이트, 일자리뉴스 뉴스잡, 경기중앙신문, 경기eTV뉴스, 뉴스타워, 뉴스인오늘 등 7개 언론사가 함께하고 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경기평화광장 반려견 간이놀이터 '해맑개'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경기평화광장을 찾는 도민과 반려견을 위해 중소형 반려견 전용 공간, 반려견 간이놀이터인 ‘해맑개’를 24일 새로이 개장했다. ‘해맑개’는 ‘해맑은 개들의 놀이터’라는 뜻으로, 경기평화광장을 찾는 도민과 반려견이 밝고 긍정적인 분위기에서 즐겁게 이용할 수 있도록 선정한 명칭이다. 이번에 조성된 ‘해맑개’는 경기도청 북부청사 경기평화광장 내 약 270㎡ 규모로 반려견이 쉽게 인지할 수 있는 노란색 울타리로 꾸며졌으며, 동물 등록을 완료한 체고 40㎝ 미만의 중·소형견이 이용할 수 있는 전용 공간이다. 운영시간은 매일 오전 7시부터 오후 10시까지며, 폭우․폭설 등 기상 악화시나 광장 내 대규모 행사시에는 안전을 위해 임시로 문을 닫을 수 있다. 입장은 반려동물확인증(QR)을 스캔해 이용할 수 있으며, 시설은 무인 운영 방식으로 관리된다. 1개월간 시범운영을 진행한 뒤, 시설과 운영 방식을 보완할 예정이다. 김상수 경기도 균형발전기획실장은 “‘해맑개’는 도민과 반려견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안전하고 쾌적한 휴식 공간”이라며 “경기평화광장을 도민 친화형 공간으로 발전시키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