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정은, '평화의집' 방명록

"평화의 시대, 력사(역사)의 출발점에서"

사진=SBS

 

 

[이세현 기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은 4월 27일, 남북정상회담을 시작하기에 앞서 "새로운 력사(역사)는 이제부터. 평화의 시대, 력사(역사)의 출발점에서"라는 방명록을 남겼다.

 

김 위원장은 문재인대통령의 에스코트에 따라 회담 장소인 남측 '평화의집'에 도착해, 1층에 마련된 방명록에 이 같이 서명했다.

 

김 위원장은 이 날 비서역할을 톡톡히 하는 여동생 김여정 노동당 중앙위 제1부부장이 건네주는 펜으로 친필 방명록을 작성했으며, 문 대통령은 옆에서 그 모습을 지켜봤다.

 

방명록에서는 비스듬하게 각도를 기울여 쓴 필체와 연도 표기를 '주체연호' 대신 '2018'로 쓴 점, 그리고 '7'자를 유럽식으로 중간에 가로로 선을 그어 쓴 점 등이 눈길을 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김치 할인권, 굿즈 증정.. '경기 김치페스타' 개최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는 오는 9일 수원컨벤션센터 1전시장에서 ‘2025 경기 김치페스타’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경기농산물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고 김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마련된 축제로, 시민들이 함께 즐기고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경기 김치페스타’에서는 전국김치경연대회, 김장나눔행사, 이색김치체험전, 어린이 김치피자체험, 명인김치판매전, 전통주판매전, 농특산물 판매전 등 풍성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특히 전국김치경연대회는 경기농산물로 만든 이색 김치를 발굴하기 위한 행사로, 예선을 통과한 본선 진출자들이 자신만의 독창적인 김치를 선보이며 열띤 경연을 펼칠 예정이다. 김장나눔행사는 참가자가 직접 김치를 담가 2kg은 가져가고 5kg은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행사 당일 현장 접수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또한 이색김치체험전에서는 경기도를 비롯해 전라·강원·충청 지역의 김치를 직접 담가보는 체험이 운영되고, 어린이 체험 프로그램으로는 김치바게트피자 만들기가 열려 어린이들이 김치를 보다 친숙하게 느끼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관람객을 위한 이벤트로 선착순 700명에게 행사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