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성남교육지원청, 관내 신설유치원 개교 점검

2021학년도 9월 개교 신설유치원 시설공사 현황 점검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경기도성남교육지원청은 7월 26일, 27일 양일간 2021학년도 9월 개교를 앞둔 고등나래유치원(9학급), 판교반디유치원(15학급)의 신축공사 현장을 찾았다.


신설유치원은 고등지구와 판교대장지구에 위치해 있어, 기존 도시 지역과 원거리에 위치한 택지지구의 유아 학습권 개선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 된다.


성남교육지원청은 지난 3월부터 개교점검 TF협의회를 통해 각 부서에서 필요한 개교지원 업무를 하고 있고, 매주 개교업무 진행 상황을 점검해 개교에 차질이 없도록 모니터링하고 있다.


성남교육지원청 이범희 교육장은 공사 추진 현황을 보고 받고, 공사 현장을 꼼꼼히 살펴 적기에 개교함으로써 고등지구와, 판교대장지구 내 유아들이 안전하고 쾌적한 환경에서 교육받을 수 있도록 빈틈없이 준비할 것을 당부하고, 안전한 공사가 되도록 공사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중년·신중년뉴스

도심 속 썰매장으로 변신한 경기도담뜰, '겨울 눈밭 놀이터' 개장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오는 17일부터 2월 28일까지 수원시 영통구 경기융합타운 내 경기도담뜰 광장을 찾으면 누구나 단돈 천 원에 썰매와 바이킹, 컬링 등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다. 경기도는 겨울방학을 맞은 아이들과 가족이 도심 속에서 안전하게 겨울 놀이를 즐길 수 있도록 ‘겨울 눈밭 놀이터’를 운영한다고 13일 밝혔다. 경기융합타운은 경기도청 광교 신청사를 중심으로 경기도의회, 경기도서관 등 여러 공공기관을 모은 복합단지를 말한다. 경기도담뜰은 경기융합타운에 위치한 도민 소통광장의 이름이다. 경기도담뜰에 문을 연 놀이 시설은 눈썰매, 얼음 썰매, 회전 썰매를 비롯해 컬링장과 에어바운스, 미니 바이킹 등 체험 공간으로 구성된다. 안전을 위해 키 120cm 미만 아동의 경우 보호자를 동반해야만 눈썰매장을 이용할 수 있고, 회전 썰매와 미니 바이킹은 13세 이하만 탑승 가능하다. 이용객 편의를 위한 시설로는 추위를 피할 수 있는 쉼터와 간식 푸드트럭이 운영된다. 영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보호실과 의무실도 갖춘다. 눈밭 놀이터는 1회차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까지, 2회차 오후 2시부터 오후 5시까지 총 2회 운영한다. 회차당 최대 수용 가능 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