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칠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 자치기구 및 동아리 코로나-19 의료진을 위한 응원캠페인 펼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수원시청소년재단 칠보청소년문화의집 청소년운영위원회 ‘바람개비’, 사회참여참여동아리 ‘M.Y'와 바리스타 동아리가 코로나-19 의료진을 위해 응원액자와 커피 드립백을 만들어 10월 20일 권선구보건소, 장안구보건소에 22일은 팔달구보건소, 장안구보건소에 전달했다.


9월7일부터 9월30일까지 약 4주 간 칠보청소년문화의집 페이스북과 이메일을 통해 청소년 및 지역주민 60명에게 받은 응원글을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사회참여동아리가 직접 글로 옮겨 적어 응원액자를 제작했으며, 바리스타 동아리는 콜롬비아, 케냐AA 등 4종류의 원두로 만든 드립백을 준비하여 의료진에게 전달하였다.


직접 응원액자를 만들어 전달한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은 ‘코로나-19로 고생하시는 의료진분들에게 항상 감사한 마음을 지니고만 있었는데 이렇게 마음을 전달 할 수 있어서 정말 뜻 깊은 시간었고, 조금이나마 힘이되길 바라며 하루빨리 코로나-19가 종식되었으면 좋겠다.’라고 전했다.


청소년운영위원회와 사회참여동아리는 이번 코로나-19 의료진 응원캠페인 이외에도 환경캠페인, 노동인권 카드뉴스 제작 등 재능기부활동을 활발하게 하고 있으며, 향후 11월4일 점자의 날을 맞아 시각장애인분들을 위한 점자책을 만들려고 기획중이다.


또한 바리스타 동아리는 코로나19 응원 드립백 만들기 활동 외에도 텀블러 권장 캠페인 ‘지구사랑 나(부터) 다(회용)!’을 진행하고 있으며, 향후 청소년을 위한 재능기부카페를 운영할 예정이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황의조 몰카 영상 유출한 형수, 1심에서 징역 3년 실형 선고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축구 선수 황의조(31·알라니아스포르)의 사생활을 폭로하고 협박한 혐의로 재판에 넘겨진 형수가 1심에서 징역 3년의 실형을 선고받았다. 서울중앙지법 형사합의31부(박준석 부장판사)는 14일 성폭력처벌법상 카메라 등 이용 촬영·반포 등 혐의로 구속기소된 형수 A 씨에게 징역 3년을 선고하며, 40시간의 성폭력 치료 프로그램 이수와 3년 간 아동·청소년·장애인 관련 기관 취업 제한도 명령했다. 재판부는 “피해자 황 씨는 유명한 국가대표 축구선수이므로 그런 피해자의 성 관련 영상 사진을 인스타에 유포할 경우 특성상 피해자의 사진과 영상물이 무분별하게 퍼질 것임을 알았을 것임에도 불구하고 성 관련 영상을 퍼뜨릴 것이라고 협박했다”며 “그 영상들을 끝내 인스타그램에 게시해 결국 각종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국내외로 광범위 유포되는 결과를 초래하여 죄질이 상당히 무겁다”고 판시했다. 형수 A 씨는 작년 6월 자신이 황 씨의 전 연인이라고 주장하며 황 씨가 다수 여성과 관계를 맺고 여성들의 모습이 담긴 사진·동영상을 찍었다는 내용을 인스타그램에 공유한 혐의로 12월 8일 구속기소됐다. 아울러 황 씨에게 ‘풀리면 재밌을 것이다’, ‘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