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연모' 넷플릭스 전세계 톱10 등극, 글로벌 인기 입증“앞으로가 더 재미있다.” 기대 포인트는?

 

【뉴스라이트 = 윤채이 기자】 KBS 2TV 월화드라마 '연모'에 세계도 반했다. 글로벌 온라인 동영상 스트리밍 서비스 넷플릭스를 타고 전 세계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는 '연모'가 방송 2주 만에 넷플릭스 전세계 순위 톱10을 기록(출처: FlixPatrol)했다. 또한, 홍콩, 인도네시아, 일본, 말레이시아, 필리핀, 싱가포르, 태국, 베트남 등에서도 5위권 내에 안착, K사극의 저력을 입증하고 있다. '한 번 빠지면 헤어 나올 수 없다', '흥미로운 궁중 서사와 로맨틱한 설렘을 동시에 느낄 수 있다'는 등 시청자 반응이 쏟아지고 있는 가운데, 제작진 역시 '앞으로가 더 재미있다'는 자신감을 드러내 기대를 더한다.

#1. 사제 된 박은빈X로운, 매일 봐야 하는 사이

정지운(로운)의 진심을 알게 된 왕세자 이휘(박은빈)가 그를 스승으로 받아들였다. 이는 두 사람이 이제부터 왕세자의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시강원에서 매일 봐야 하는 사이란 의미다. 휘는 대의를 운운하며 백성들의 목숨을 하찮게 여기는 권력자들을 닮을까 두렵다는 지운의 진심에 굳게 닫았던 마음을 열었고, 처음으로 흐뭇한 미소를 떠올렸다. 더군다나 갓끈을 매던 지운의 손길과 눈길이 스칠 때마다 묘한 떨림을 느끼기도 했다. 오늘(25일) 방영될 5회부터는 지운이 역으로 휘에게서 점차 왕세자 이상의 무언가를 볼 예정. 예고 영상(http://tv.naver.com/v/23055442)에서 '강무장에서 본 궁녀와 닮았다'고 느낀 지운이 휘에게 다가가는 장면이 등장, 설렘 지수를 높이기도 했다. 지운이 자신의 오라비를 죽인 정석조(배수빈)의 아들이라는 점, 궁녀로 착각하긴 했지만 '여자'의 모습을 목격했다는 점, 무엇보다 자신의 첫사랑이라는 점 등 여러 위험 요소에도 불구하고 그를 시강원에 들인 휘가 어떤 에피소드를 만들어낼지 벌써부터 궁금해지는 이유다.

#2. 위험하고 무서운 그곳, '궁'

설레는 로맨스가 더욱 아슬아슬한 이유는 바로 첨예한 권력 대립이 본격화되면서, 휘의 목숨을 노리는 세력들이 드러나고 있기 때문이다. 강무장에서 대면했던 자객은 시신을 바꿔치기하는 등 노련하게 현장을 빠져나갔다. 이후 그 배후로 의심되는 인물들이 휘에게 적개심을 드러내고 있다. 노골적으로 휘의 비밀을 의심하고 있는 숙부 창운군(김서하)과 자신의 아들 제현대군(차성제)을 왕좌에 앉히고자 휘와 혜종(이필모) 사이를 이간질하고 있는 계모 중전(손여은)이 대표적인 인물이다. 여기에 지난 방송에서 첫 등장한 호위무사 김가온(최병찬)의 존재 역시 미스터리를 더했다. 누구보다 휘를 걱정하는 대비(이일화)가 병조의 추천으로 보냈다고는 하지만, 아직 그의 배경에 대해 알려진 것이 없기 때문. 휘가 언급한대로, 궁은 '위험하고 무서운 곳'. 단 한순간도 눈을 뗄 수 없는 이유다.

#3. 세계가 반한 웰메이드 한국美

'연모'의 감정을 다양한 요소로 살려낸 고품격 연출 역시 흥행 비결의 한 축을 차지하고 있다. 오랜 기간 정성을 들여 대한민국 곳곳의 아름다운 자연 풍광을 담은 영상미는 마치 한편의 영화를 보는 듯했다. 뿐만 아니라 인물의 감정 이입을 배로 증폭 시키는 OST와 고즈넉한 궁의 공간감을 극대화한 세트와 조명, 인물의 고운 태를 살리는 의상까지, 한국적 아름다움과 아련한 감성을 곳곳에 녹여냈다. 이처럼 풍부한 미장센은 모든 장면의 감정을 최고치로 끌어올리며 폭발적인 여운을 선사하고 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