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표순보 안양시 스마트밸리 팀장, 도시계획기술사 자격 취득 화제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안양시의 기술직 공무원이 3개 분야의 기술사 자격증을 취득해 화제다.


주인공은 안양시 스마트시티과에 근무하는 표순보 스마트밸리 팀장(48세·시설6급), 안양시는 16일 표 팀장이 최근 시행된 제124회 국가기술사자격증시험에서‘도시계획기술사’에 최종 합격했다고 밝혔다.


표 팀장은 이로서 도시계획기술사 자격증 취득과 함께 기술사 트리플크라운을 달성하는 기염을 토했다.


지난 2008년‘측량 및 지형공간정보기술사’에 이어 2011년‘토질 및 기초기술사’를 취득한 바 있어, 이번‘도시계획기술사’는 그 세 번째가 된다.


1963년 도입된 기술사 자격은 토목, 철도, 건축, 기계, 도시 등 22개 분야에서 최고수준의 지식과 기술력을 갖춰야 하는 분야다. 그런 만큼 기술 분야 에서는 최고권위를 자랑한다.


대학에서 토목학을 전공한 표 팀장은 지난 2005년 안양시에서 공직에 첫 발을 내디뎠다.


도시와 관련한 업무는 도시의 발전을 계획적으로 유도해 활력을 불어넣고, 사람중심의 성장을 도모하는 분야인 만큼, 고도의 기술력과 행정력을 요한다.


표 팀장은 토목전공자임에도 이번 도시계획기술사를 취득함으로써 안양시의 도시정책 추진에 영향력을 발휘하고, 특히 박달스마트밸리 조성 추진에도 능력이 기대된다.


시 관계자는 도시계획기술사는 전체 기술사자격시험 중에서도 가장 난이도가 높다라며, 도시계획기술사 자격증을 보유한 공무원이 드문 것은 물론, 기술사 자격증을 3개나 취득한 경우는 안양시 최초이자 전국적으로도 유례가 없다고 자랑을 감추지 않았다.


표 팀장은 우선 동료직원들의 성원과 도움에 감사하다고 표했다. 이어 쌓아온 업무경험과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안양을 시민중심의 도시로 성장하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최대호 시장은 안양시의 자랑거리가 아닐 수 없다며, 보유한 능력을 최대한 발휘해 스마트시티 안양 발전에 일익이 돼 달라고 주문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