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추석연휴 코로나19 감염 확산 방지...광명시, 종합대책 마련

코로나19 대응 추석 비상방역대책반, 상황반 운영 등 종합대책 수립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광명시는 13일 시청 중회의실에서 박승원 광명시장, 이종구 부시장과 간부공무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코로나19 대응 추석 명절 종합대책 보고회’를 개최했다.


수도권 사회적 거리두기 4단계 상황에서 맞이하는 추석명절을 앞두고 개최된 이번 보고회에서는 시민이 안전하고 편안한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분야별, 상황별 종합대책을 발표했다.


시는 추석 연휴 종합상황반을 총괄반, 재해/재난대책반, 교통대책반 등 총 11개 반 200여명으로 구성하여 9월 18일부터 22일까지 각종 상황에 대한 신속한 대응 체계를 확립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추석 연휴 이동인구 증가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을 방지하고자 KTX광명역 및 지하철역, 광명메모리얼파크 등 이동인구가 많은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특별방역점검을 실시할 예정이며, 장보기 인파가 몰릴 것으로 예상되는 대규모 점포와 전통시장에는 방역점검반을 운영하여 마스크 상시 착용, 사회적 거리두기 및 방역수칙 준수 여부 점검 등 선제적 방역활동에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


또한 연휴기간 동안 코로나19 비상방역대책반과 선별진료소, 임시선별검사소를 운영하여 코로나19 확진자 발생에 대응하고 응급환자에 대비한 비상진료 대책반 및 상황실을 운영할 계획이다.


아울러 코로나19로 인해 더욱 힘든 상황에 놓인 취약계층을 위한 지원 및 나눔 사업도 추진하여 복지사각지대 돌봄을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박승원 시장은 “수도권 코로나19 확산세가 이어지는 가운데 추석을 맞아 걱정스러운 마음이다. 시민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방역과 비상대응 체계 운영에 최선을 다해달라.”고 말했다.


이어서 “대규모 인구이동에 따른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는 만큼 시민여러분께서도 연휴 동안 방역수칙을 철저히 지켜주시길 부탁드린다. 의심증상이 있을 경우에는 이동을 자제하고 코로나 검사를 받아 달라.” 며 당부의 말을 전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