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안양시, 집중호우 대비 공공시설물 등 특별점검

배수로 정비 등 미비점 보완 조치

 

【뉴스라이트 = 이양지 기자】 폭염이 연일 계속되고 있고 태풍과 폭우 등의 자연재해가 언제 다시 닥칠지 모르는 상황에서 철저한 예방이 요구되고 있다.


안양시가 여름철 집중호우에 대비해 이달 15일부터 20일까지 공공시설에 대한 특별점검을 벌여 미비점을 보완 조치했다고 27일 밝혔다.


점검대상은 먹는 물과 직접적 관련이 있는 배수지와 정수장 4개소를 비롯해 석수하수처리장, 안양9동 새마을지구 도로와 숲속어린이집 일원, 대형공사가 진행 중인 최경환 성지 주변, 비봉산 힐링공원 조성지, 비산초교 주변지구 주택재개발 현장 등 총 10곳이다.


공무원과 분야별 전문가들로 구성된 점검단은 △사면·옹벽 균열 및 침하 여부 △주변 배수시설 관리실태 △자연사면 암반균열 및 사면보호 상태 △공사장 내 집수정 및 배수로 관리실태 등을 확인하는데 집중했다.


국지성 집중호우나 갑작스런 폭우 시 산사태 또는 낙석이 우려되는 분야다.


점검결과 배수로 정비 불량, 석축 옹벽 균열 및 파손, 암사면 낙석 우려, 집수정 및 산마루측구 통수단면 부족 등 28건의 미흡한 부분이 드러나 신속히 보완조치토록 했다.


아울러 필요한 안전조치도 취해 많은 강우량에도 피해가 발생하지 않도록 관계자들에게 지시했다.


최대호 안양시장은“우리나라뿐만 아니라 나라 밖에서 폭우와 폭염 등 기상이변이 속출해 큰 피해가 발생하고 있다. 자연재해는 때와 장소를 가리지 않는다.”고 강조하고, 시의 주요 기반시설과 공사장에 대해서 집중호우 대비 만전을 기할 것을 주문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1년 반 만에 또 이혼한 선우은숙, 유영재는 '양다리' 논란에도 침묵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연하남과 재혼 한 후 ‘동치미’ 등 다수 방송에 출연해 알콩달콩 러브스토리와 결혼생활을 공개해온 배우 선우은숙(65)이 아나운서 유영재(61)와 재혼 1년6개월 만에 파경을 맞았다. 선우은숙 소속사 스타잇엔터테인먼트는 "선우은숙 씨와 유영재 씨가 성격차이로 최근 협의 이혼을 했다"고 지난 5일 밝혔다. 선우은숙은 4살 연하 유영재와 지난 2022년 10월 혼인신고를 하고 법적부부가 됐다. 결혼발표 당시 두 사람은 기독교 신자라는 공통점으로 빠르게 가까워져 만난 지 8일 만에 결혼을 약속했다는 영화 같은 스토리로 화제가 된 바 있다. 그러나 여러 방송을 통해 두 사람은 여러차례 갈등 상황을 내보여 선우은숙의 재혼생활이 순탄치 만은 않았던 것으로 엿보였다. 특히 결혼 8개월 만인 지난해 5월에 떠난 신혼여행 모습이 MBN ‘속풀이쇼 동치미’를 통해 공개됐는데, 당시 선우은숙은 부부싸움 끝에 “내가 결혼이라는 걸 너무 쉽게 생각하고 이 사람을 잘못 선택했나”라고 눈물지었다. 한편 선우은숙과 유영재의 이혼 소식이 전해진 이후, 선우은숙과의 만남 당시 유영재에게는 동거 중인 사실혼 관계의 여성이 있었다는 충격적인 의혹이 터져 나왔다. 유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