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김포시 고촌도서관, 여름독서교실 '과학관으로 떠나는 여름여행' 운영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김포시 고촌도서관에서는 여름방학을 맞이하여 오는 8월 4일부터

8월 7일까지 4일간 관내 어린이들을 위해 고촌도서관 여름독서교실 『과학관으로 떠나는 여름여행』 를 진행한다.


고촌도서관의 「과학관으로 떠나는 여름여행」에서는 전국 곳곳에 있는 과학관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과학 분야와 미래과학진로를 탐색하고 체험하는 기회를 주기 위한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첫째 날은 서울시립과학관의 정보를 제공하고 데이터과학 분야와 우리 삶의 관계를 이해하는 시간으로 미래 진로를 탐색하는 활동의 시간을, 둘째 날은 넥슨 컴퓨터 박물관의 정보를 제공하고 메타버스에 대한 주제로 미래 개발자의 다양한 업무와 역할을 알아보며 게임제작 활동의 체험을, 셋째 날은 서산버드랜드의 정보를 제공하고 재미있는 새 이야기와 다양한 체험 활동을, 넷째 날은 태백고생대 자연사박물관의 정보를 제공하고 지구의 역사와 화석에 대해 알아보고 화석발굴체험 활동의 시간을 갖는다.


장기화된 코로나 상황으로 집에 머무는 어린이들에게 시각적인 과학관 체험 여행의 기회를 주고 다양한 체험 활동을 마련해 주어 과학적 상상력과 창의력을 키우며 미래인재로 성장하고 꿈꿀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한 좋은 기회로 초등학생 3~6학년 대상으로 진행된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오타니, 뒤통수 친 통역사 불법도박으로 라커룸에서 오열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미국프로야구(MLB) 슈퍼스타 오타니 쇼헤이(30·로스앤젤레스 다저스) 부부가 전 통역사 미즈하라 잇페이(40)의 불법도박 사건에 연루된 것과 관련, 엄청난 충격을 받은 것으로 드러났다. 26일 한 일본 월간지는 "오타니가 통역사의 도박 사실을 안 뒤 라커룸에서 격렬하게 동요했다"며 "절친의 문제로 상상 이상의 사태에 말려든 것에 매우 상처입었다"고 전했다. 또 이번 남편의 한국시리즈에 동행하며 처음 공식석상에 모습을 드러낸 아내 다나카 마미코(28) 역시 충격을 받아 울음을 터뜨렸다고 전했다. 미즈하라는 오타니의 미국 진출기간 동안 그의 통역, 보디가드, 매니저, 캐치볼 상대, 운전수, 트레이닝 서포터, 카메라맨, 심판 심리분석가, 멘탈 서포터, 친구 등 다양한 역할을 한 인물이다. 미즈하라의 부인 역시 오타니와 결혼한 다나카의 미국생활 적응을 지원할 정도로 절친부부였기에 미즈하라 사건이 터진 뒤 다나카는 눈물을 흘릴 정도로 충격을 받은 것으로 전해진다. 다만 그녀는 "누구보다 힘든건 남편"이라며 오타니의 괴로움과 불안을 어떻게 하면 없앨 수 있을지 생각했다며 "이번 시즌 MLB 전 경기를 관전해 곁에 있기로 결정했다"고 말했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