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최현백 성남시의원, 판교 더 샵 퍼스트파크 사전 점검 현장 방문...

사용검사 2021년 5월 31일(예정), 6월부터 1,223세대 입주

 

【뉴스라이트 = 김정민 기자】 판교 백현동에 소재한 더 샵 퍼스트파크 입주가 6월부터 시작되는 가운데 4월 24(토) ~ 26(월)일까지 입주예정자 사전점검이 진행되었다.


24일 최현백의원은 김병관 전 국회의원, 권락용 경기도의원, 정윤 성남시의원과 함께 더 샵 퍼스트파크 사전점검 현장을 방문하고 입주예정자협의회와 간담회를 가졌다,


입주예정자협의회는 간담회에서‘단지 동편 근린공원 진입로 급경사 개선’,‘공공보행통로 전체를 시에서 관리해 줄 것’,‘판교중학교 방면 산책로 개설’,‘낙생초 통학버스 승, 하차장 설치’등을 건의했다.


이에 김병관 전 국회의원의 설명 후 부연 설명에 나선 최현백의원은 “우선 판교 퍼스트파크 입주를 진심으로 축하드린다. 이미 공유해 드린 것과 같이 통학버스 승차장은 교육청과 협의가 끝났고 도로점용 허가만 득하면 되는 상황으로 너무 걱정 마시라며, 산책로 개설에 대해서는 사유지라는 걸림돌이 있는 것으로 파악되는데 최대한 협의하여 산책로 개설을 해결하겠다”라고 말했다.


최의원은 이어 “공공보행통로 관리 문제와 근린공원 급경사 개선에 대해서는 성남시와 계속해서 적극적으로 검토하겠다”라고 설명했다.


한편 최의원은 “간담회 후 산책로 개설을 위해 사유지 소유자인 경원산업을 방문하여 주민 민원사항을 전달하고 협조를 요청했다”라고 밝혔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유기동물 입양자에게 반려동물 보험가입 무료 지원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유기동물 입양자를 대상으로 반려동물보험(펫보험) 가입을 지원한다. 23일 경기도에 따르면 도는 이런 내용을 담은 입양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을 하기로 하고 지난 22일부터 가입자 모집을 시작했다. 입양동물 안심보험 지원사업은 유기동물 입양자에게 동물보험료를 지원해 양육부담을 줄여주고 입양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됐다. 해당 사업은 DB손해보험과 함께 진행하는 사업으로 마리당 약 20만 원 상당의 안심보험 가입을 무료로 지원한다. 올해는 총 1천여 마리의 유기동물을 지원할 예정이다. 입양동물 안심보험은 가입일로부터 1년 동안 상해·질병 치료비와 배상책임비를 지원해 주는 보험이다. ▲입원·통원비는 1일당 최대 20만 원 ▲수술치료비는 1회당 최대 200만 원 ▲배상책임비는 1사고당 최대 1천만 원 등을 보상해 준다. 지원 대상은 올해 1월 1일부터 도·시군 직영 또는 위탁 동물보호센터에서 입양된 개와 고양이로, 유기동물을 입양 받은 동물보호센터에서 가입 신청을 할 수 있다. 김종훈 경기도 축산동물복지국장은 “동물보험 가입비 지원을 통해 입양한 유기동물들의 질병·사고 등에 대한 도민 불안감이 해소되길 바란다”면서 “이번 사업을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