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도, 2021년 러시아 혁신과제 컨설팅 지원사업 참여기업 모집

3월 5일부터 3월 26일까지 러시아 혁신과제 컨설팅 지원사업 10개사 모집

 

【뉴스라이트 = 조용은 기자】 경기도가 '2021년 러시아 혁신과제 컨설팅 지원사업’에 참여할 도내 기업을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


러시아 혁신과제 컨설팅 지원사업은 러시아 혁신기술을 발굴해 도입하고, 러시아 시장 진출을 희망하는 도내 기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러시아는 기초기술 강국이며 원천기술이 우수해 기술 사업화 성공 시 수익창출이 크다. 도는 도내 중소기업과 러시아 혁신기업의 원천기술 상용화 협력을 전주기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이번 사업을 시작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이번 사업에 선정된 기업은 러시아 혁신기술 발굴에서 도입, 사업화 관련 전주기 컨설팅을 받을 수 있고, 러시아 혁신기업과의 매칭지원을 받을 수 있다. 도는 거래와 계약 과정에서 필요한 전문 법률자문 및 마케팅 자문도 지원할 방침이다.


모집기업은 10개사로, 기업 당 컨설팅 분야 중 최대 3개 분야를 선택해 15회 이내로 지원받을 수 있다. 컨설팅은 전문가 파견을 통해 현장에서 이뤄지며, 선정 이후 약 3개월간 진행될 예정이다.


작년 러시아 혁신과제 컨설팅 수혜기업인 ㈜엠젠(수원시)은 컨설팅을 통해 자동차 부품 분야의 러시아 협력사 다바이 오토모티브(DABAI AUTOMATIV)를 발굴하고, 자동차부품 3차원 검사 장비 공동개발에 관한 기술제휴 업무협약(MOU)을 체결했으며, 21년 러시아 혁신기술상용화 지원사업에 선정되기도 하는 등 기업 전주기적 지원을 받아 의미있는 성과가 창출되고 있다.


도는 러시아와 경기도 기업 간 기술협력을 통한 상생협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 2019년 10월 경기러시아기술협력센터를 열고 기술 매칭 플랫폼 역할을 추진 중이다.


특히 올해는 기술신용보증기금과의 협업을 통해 러시아 기술 이전·거래, IP(지적재산권) 인수 관련 핵심 정보와 전문 컨설팅을 제공할 계획이며, 처음으로 온라인 영상홍보에 소요되는 예산도 지원할 예정이다.


‘러시아 혁신과제 컨설팅 지원사업’에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은 (재)경기테크노파크 성과관리시스템에서 신청하면 된다. 사업과 관련된 사항은 경기러시아 기술협력센터 홈페이지를 참고하면 되고, (재)경기테크노파크 담당자에 문의하면 된다.


도 관계자는 “경기도의 중소기업들이 이번 컨설팅 지원 사업을 통해 러시아 비즈니스 환경에 익숙해지고 러시아 기업과 협력관계를 강화해 경기도와 러시아 기업 간 다양한 협력사례를 창출해 나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프로필 사진
조용은 기자

뉴스라이트 대표 기자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영재, 처형 강제추행 혐의까지? 선우은숙 소송 제기
【뉴스라이트 = 이세현 기자】 선우은숙(65)과 유영재(61)의 '스피드 재혼--> 스피드 이혼'으로 두 사람에게 많은 관심이 집중된 가운데 이번에는 유영재가 선우은숙의 친언니(71)를 강제추행했다는 소식이 일파만파 퍼져 네티즌들의 비난이 일고 있다. 지난 23일 유튜브 채널 '연예 뒤통령 이진호'의 '선우은숙 친언니의 눈물…유영재 용서 못하는 이유'라는 제목의 라이브 방송에 따르면 선우은숙의 친언니가 제부인 유영재를 강제추행한 혐의로 고소했으며, 그 성추행의 수준이 "차마 입에 담기 어려울 정도"라는 주장이 나왔다. 유튜브 진행자 이진호는 "이 내용들이 가족들 간에는 비밀이었다. 언니가 70살이 넘은 노년에 자녀들과 가족들이 다 있을 것 아니냐. 본인이 당한 일이지만 부끄럽다는 생각에 감추고 있었다. 그러나 동생의 이혼을 빨리 끝내기 위해 얘기를 한 거라고 한다"고 설명했다. 이에 "선우은숙은 언니에게 이 놀라운 피해사실을 직접 듣고 까무라쳤다. 그리고 뒤도 안 돌아보고 일사천리로 이혼을 진행했다"고 전했다. 선우은숙은 평소 집안에서는 거의 벗고 지내는 유영재 때문에 별도의 가사도우미를 쓸 수가 없어, 친언니에게 유영재의 삼시세끼를 차려주는 등 가사일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