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경기복지재단, 경기연구원, 중국산둥사회과학원’ 공동 발전 포럼 개최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경기복지재단?경기연구원?중국 산둥사회과학원 공동발전포럼’이 29일 경기연구원 대회의실에서 3개 기관 관계자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경기도와 중국 산둥성의 우호협력 10주년을 맞아 ‘경기도?산둥성 물류 및 경제협력 및 인구고령화에 대한 대응’을 주제로 열린 이날 포럼은 인구고령화 대응 관련 정책 및 학술?연구의 원활한 추진과 3개 기관 간 협력관계 강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날 포럼은 이한주 경기연구원장과 장수 산둥사회과학원장, 진석범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양국 경제 협력 ▲인구고령화 등 2개 세션에 걸친 다양한 발표와 토론이 진행됐다.

먼저, 이상훈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이 좌장으로 나선 ‘양국경제협력 세션’에서는 왕슈앙(王爽) 산둥사회과학원 국제경제연구소 부교수의 ‘산둥-한국 간 경제무역 협력 경로 및 대책’ 주제 발표와 조응래 경기연구원 선임연구위원의 ‘경기도 산동성 간 물류협력 방안’ 주제 발표에 이어 리광지에(李?杰) 산동사회과학원 국제경제연구소 소장과 이수행 경기연구원 상생경제연구실 선임연구위원의 토론이 연이어 펼쳐졌다.

이어 ‘인구고령화 세션’에서는 리광지에(李?杰) 소장을 좌장으로 ▲인구고령화에 대한 대응(민효상 경기복지재단 연구위원) ▲산둥성과 한국 인구고령화 대응시스템 비교(티엔양(田?) 산둥사회과학원 부교수)의 주제 발표가 진행됐으며, 추이슈이(崔??) 산둥사회과학원 인구학연구소장과 김희연 경기복지재단 정책연구실장의 토론이 연이어 진행됐다.

이날 참석자들은 3개 기관 전문가들이 준비한 다양한 주제의 발표와 토론을 경청하며, 보다 바람직한 양국의 경제 협력 방안과 인구고령화에 효율적으로 대응하는 방안 등에 대해 진지하게 고민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진석범 경기복지재단 대표이사는 “중국 산둥성은 중공업, 교육, 문화 등의 분야에서 빠른 발전을 하고 있지만 노인인구 비율이 중국 내에서도 가장 높아 이에 따른 사회적 문제를 심각하게 인식하고 있다”라며 “인구 및 노령, 복지 등을 주제로 매년 학술포럼을 교차 개최해 경기도와 산둥성간 교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경기소식

더보기

검색어 NOW

더보기
유재석, 송은희 등 유명인 사칭 사기, 피해액만 1조
【뉴스라이트 = 박현서 기자】 최근 유명인들을 사칭한 가짜 계정들이 페이스북과 유튜브 등 온라인 플랫폼에 등장하여 공공연하게 투자사기 행각을 벌이고 있다. 놀랍게도 이들은 단순한 사칭을 넘어, 딥페이크 기술을 사용하여 진짜보다 더 진짜 같은 얼굴과 목소리를 만들어내 피해자들을 속이고 있어 주의가 요구된다. 연예인 송은이 씨와 유명강사 김미경 씨, 전문 투자자 존리 전 메리츠 자산운용대표 등 유명인들이 지난 3월 22일 기자회견을 통해 더이상 피해자가 나오지 않도록 온라인 피싱 예방 캠페인을 벌였으나, 투자 사기는 점점 불어나 총액이 1조원에 다다르고 있다. 코미디언이자 성공한 개인투자자로 제2의 인생을 살고 있는 황현희 씨가 ‘그것이 알고 싶다’ 카메라 앞에 섰다. 얼마 전부터 SNS에 자신을 사칭하는 계정이 수도 없이 등장해 피해를 주고 있다는 것이다. 직접 영상 속 링크를 클릭하자 투자 정보를 알려주는 채팅방으로 연결됐는데, 그곳에서 ‘황현희’라고 행세하는 인물이 주식 투자를 유도했다. 투자 전문가로 유명한 금융인 존 리 씨도 비슷한 피해를 입었다. 그를 사칭한 계정이 투자를 유도하는 식으로 SNS나 동영상 플랫폼에서 사기를 치고 있는데, 이에 속은 투자

중년·신중년뉴스


포토갤러리

더보기